궁금한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궁금한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남자들은 나이차이 별로 안나도 연상 안좋아하나요? 다 누님으로 부르고 대하는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상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남자들이 연상을 여성으로 안보는지 궁금하신 마카님께
#연애
#연상
소개글
안녕하세요? 전문 상담사 박상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남자들이 연상을 이성으로서 좋아하는지 궁금하신것 같습니다. 아마도 마카님 주변 연하의 남자들이 마카님을 '누님'으로만 대하고 이성으로는 보지 않기 때문에 이런 생각을 하신게 아닐까..하고 짐작해 보았습니다.
🔎 원인 분석
일단 마카님의 경험상 연하의 남자들이 마카님을 이성으로 대하지 않고 '누님'으로만 보다보니 이런 생각을 하셨던게 아닐까? 하는 짐작이 들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답변을 드리자면 당연히 '아니오' 입니다. 남자들은 아무리 자신보다 나이가 많다고 해도 (이성적인 호감을 느끼는 상대)라면 당연히 여자로 봅니다. 나이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다면 더더욱 그럴 가능성이 크지요. 나이 차이가 어느 정도 난다고 할지라도 상대방이 여성적인 매력이 있다면 당연히 이성적 호감을 느끼고 좋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게 연령대에 따라서, 그리고 결혼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대~30대 안에서는 몇살정도 차이나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남자가 30대이고 여자가 40대 이거나... 남자가 40대이고 여자가 50대라면 이런 경우 이성으로 안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이성적인 매력을 갖고 있는 여자라 하더라도 이미 결혼을 하였거나 자녀가 있다면 당연히 이성적 호감이 확 줄어들 수는 있겠지요. 하지만 이러한 경우들을 제외한다면 기본적으로 남자들은 연상의 여자에게 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려주신 사연은 짧지만 아마도 마카님 주변에 있는 남자들이 마카님에게 이성적 호감을 보이지 않아 아쉬운 감정이 들었거나 혹은 마카님께서 이성적으로 관심이 있는 남자가 있는데 그쪽에서는 마카님에게 이성적 호감을 보이지 않는 것 같아 남자들의 마음이 궁금하셨던게 아닐까..하고 짐작해 보았습니다. 따라서 마카님께서 주변에 있는 연하남에게 관심이 있으시다면 마카님께서 자신이 갖고 있는 장점과 여성적인 매력 (여성적 매력이라는 것에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귀여움이 매력이 될수고 있고, 섹시함이 매력이 될수도 있고, 상대방을 잘 이해해 주고 품어주는 모성애 같은 마음이 매력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는 마카님 자신이 원래부터 갖고 있는 매력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이를 얼마나 개발하는지에 달렸습니다) 을 충분히 가꾸어 상대방에게 보여줄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 자신을 꾸미고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일 잘 안된다 하더라도 마카님 주변이 아닌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날수도 있는거니까요.. 만남의 영역을 넓히는데도 게을리 하지 않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애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거나 남자들의 마음이 여전히 궁금하시다면 마카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상담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지요. 연상녀로서 매력을 발휘하여 좋은 사람을 만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뽀송다람쥐
· 2달 전
연상 연하 상관없이 좋아하는 여자를 헷갈리게 안 해요. 나이와 상관없이 매력적인 사람은 좋아하고 호감없는 사람은 이성으로 안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