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지쳐가는 제 자신을 어떻게 위로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장녀|증후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점점 지쳐가는 제 자신을 어떻게 위로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착한소녀랑
·2달 전
저는 부모님과 연년생 남동생이있는 장녀입니다. 새로운직장에서 일한지 어느덧 2년차 입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쉬는날이지만 제대로 쉬지 못하고 점점 지쳐가고있습니다. 어머니께서 작은 건어물가게를 인수받으신 이후 제가 쉬는 하루 전부를 가게에 있어야합니다.😭 온갖 스트레스와 일상의 반복으로 너무 지쳐가는 제 자신에게 어떤 위로를 해줘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번아웃증후군도 있는것같고.. 이러다가 주저 앉을것같아 너무 괴롭습니다.
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자신을 위해 적극적인 여가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휴식
#여가
#번아웃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회사생활과 어머니 가게를 돕는 활동 등으로 쉬는 시간이 없어 많이 지치셨군요. 스스로 무너져 내릴 것 같아 걱정도 되시고요.
🔎 원인 분석
회사에 다니시면서 하루 쉬는 날에는 어머니 가게에서 일하신다면 주7일을 쉬지 않고 일하신다는 것 같습니다. 어머니 가게가 어떤 상황인지 모르겠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쉼없이 계속 일한다면 건강도 안 좋아지고, 번아웃 같은 것이 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장기적으로 봤을때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지금 지치고 주저앉을 것 같은 상황이시라면 어떤 방법으로든 쉬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리가 돈을 벌고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랜기간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쉬면서 재충전 하는 시간도 돈버는 것만큰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머니 가게 일을 도와줄 수 있는 다른 일손을 구할 수 있다면 시간을 조절해서 일하는 시간을 줄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또한 회사에 나가는 평일에도 되도록이면 퇴근 후에 적극적으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꼭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자거나 티비를 보는 것도 쉬는 방법의 하나이지만, 관심있는 활동을 하거나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하는 적극적 여가 활동을 통해 삶의 에너지와 재충전의 기회를 찾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지친 몸과 마음을 살펴보고 속에 쌓인 힘든 감정들을 풀어내고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실적으로 자신을 위한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찾고 그것을 하기 위해 개인적인 시간을 내는 과정을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