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사람이 어떤 성향의 사람 인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동호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에게 맞는 사람이 어떤 성향의 사람 인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가가겨겨크
·2달 전
미혼입니다.많은 소개와 만남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나보려하지만 잘되지않습니다.아주 무뚝뚝하거나 or 아주 무능한 사람만 남는건..그냥 그만큼 제가 매력없는 이성 이라는걸까요?아니면 제가 무뚝뚝하고 무능한 사람이어서 비슷한 사람이 붙는걸까요? 외면 변화말고 매력있는 여성이 되고싶네요.그래서 유능하고 다정다감한 이성과 만나고싶어요. 심리검사를 통해서 나와 어울리는 성향의 사람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찾는 그런 검사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새로운 인연을 만나보려하지만 잘 되지 않습니다.
#인연
#이성
#성향검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연인과의 만남에서 답답함을 많이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결혼을 생각하고 이성을 만나고 그 과정에서 마카님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과 만남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거 같습니다. 스스로 매력이 없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마카님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무능하거나 무뚝뚝한 사람들이 아니라 자신도 변화하고 싶고 유능하고 다정한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런 사람을 찾는 성격 유형 검사에 대한 문의를 하였습니다.
🔎 원인 분석
. 마카님이 원하는 이성을 만나지 못한다고 생각해서 답답한 것으로 보입니다. . 마카님이 이성을 만나는 장이 작아서 한정된 사람만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다정한 사람과 유능한 사람에 대한 이상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이성 만남의 장을 소개도 도움이 되지만, 모임이나 동호회등이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 마카님의 다양한 면을 어필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스스로 원하는 이성에 대하여 구체화 하고, 완벽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고 만약 10가지 조건을 찾는다면 그 중에 몇 개이상이면 합격인 기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실과 막연한 이상에 대한 확인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다정한 사람을 만나고 자신에 대한 정서적인 변화를 원하시면, 자신의 느끼는 감정을 적어 보시고 자신이 적은 감정을 혼자서 크게 읽고 감정 표현을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카님이 원하는 인생과 사람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내면에서 원하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