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감정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게 무슨 감정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데빌2739
·2달 전
그냥 뭔 감정인지 모르겠는데.. 대충.. 말하자면 뭔가 싫기는 한데 의지는 하고싶으면 무슨 감정일까요? 그냥 궁금해서요
스트레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 자신이 느끼는 감정과 그 상황을 기록하는 감정 일기를 작성해보세요. 이는 감정을 구분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대인관계
#감정인식
#감정조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나 갈등 상황에서 뭔가 싫으면서도 동시에 의지하고 싶은 모순된 감정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지 함께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복잡하고 모순된 감정은 여러 요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부족할 때 내면적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 대한 깊은 인식의 부족과 낮은 자존감은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복잡한 감정을 느끼는 동안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감정이 모순되게 느껴지게 하며, 때로는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감정이 표출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자신이 느끼는 감정과 그 상황을 기록하는 감정 일기를 작성해보세요. 이는 감정을 구분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과 생각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주세요. 명상이나 마음챙김 연습을 통해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나 가족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공유하고 지지를 받으세요. 타인의 이해와 지지는 감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모순된 감정을 경험하고 이해하기 어렵다면, 심리상담가나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는 마카님의 감정을 이해하고 함께 적절한 대처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현재 상황은 자신의 감정을 더 깊이 이해하고, 복잡한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점차 개선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필요한 지원과 조언을 받으며 자신의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일리 마인드'에 대해 안내 드려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고 마카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신청하여 데일리 마인드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https://bit.ly/mindcafe_membership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파타야500938
· 2달 전
그 감정 이해는 할거같아요. 음.. 혹시 데빌님의 마음이 허할때 있는지, 아니면 그 상대와 사이가 늘 좋은건 아니면서도 막상 상대와 얘기를 할때면 거기서 느껴지는 나름의 편안함과 그 시간만큼은 좋기에 기분전환이 되고 만나면 심심하지않은 그러한 마음의 습관으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지, 때론 가족과 형제가 있어도 대화를 나누는일이 잘 없어서 소외감이 있거나 스스로 오래동안 외로움은 있었는지 한번 데빌님의 마음을 살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만약 마음에서 느껴지는 무언가가 없다면 살아온 지난 날을 잠시 회상하여 그러한 원인을 찾아서, 이전에 비하여 보다 자유로운 마음이 될수있으면 하는 저의 희망사항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프리기스
· 2달 전
저한테도 그런 사람이 있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