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순간순간 친구들이 '남' 처럼 보인다. 내 말수가 적어서, 그들에게 벽을 세우는 느낌 때문에 혼자 그런건지 아니면 정말 내가 친구로서, 인간으로서 친해질 매력이 없는건지 모르겠다. 나는 사람들과 대화를 잘 이어나가지 못한다 그 때문인지 둘만 있으면 어색함이 밀려와 겨우겨우 짧은 몇마디와 리액션을 해준다. 이야기 하는것이 두렵다. 다른사람과 친밀한 모습을 보일때 친구가 '남' 처럼, 평범한 사람처럼 느껴진다. 나 같은건 주위에 있지않아도 되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내가 정상이 아니기에 그런것일까? 마음이 너무 불안하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카님 사회적 불안이나 자존감 문제에 대해 심리상담가나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고려해보세요.
#사회적불안
#자존감
#불안
#강박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사회적 상황에서 친구들과의 소통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벽을 느끼며,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어렵고 두렵게 느껴집니다. 이는 친구들과 단둘이 있을 때 더욱 어색함을 느끼며, 이러한 상황은 마카님에게 불안감을 유발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지 함께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어려움은 사회적 불안과 관련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황에서 불안을 느끼며, 자신의 행동이나 대화가 타인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에 대한 과도한 걱정으로 인해 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또한, 자신에 대한 낮은 자존감과 자신감의 결여는 사람들과의 교류에서 자신을 소극적으로 만들고, 자신의 매력이나 가치를 부정적으로 평가하게 합니다. 이로 인해 대화를 이어나가는 기술이나 자신감의 부족이 사회적 상황에서의 어색함과 불안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사회적 불안이나 자존감 문제에 대해 심리상담가나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는 마카님의 고민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음챙김 명상과 같은 연습을 통해 현재 순간에 집중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이는 내면의 평화를 찾고, 사회적 상황에서 느끼는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이나 워크숍에 참여하여 대인 관계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대화 기술, 비언어적 소통, 자신감 향상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모두 인정하고,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하세요. 자기 수용은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불안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카님의 고민은 점진적인 연습과 전문가의 지원을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와 수용을 바탕으로, 마카님은 사회적 상황에서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일리 마인드'에 대해 안내 드려요.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고 마카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신청하여 데일리 마인드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https://bit.ly/mindcafe_memb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