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양육. 일. 모두다 나. 버거운 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혼|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혼. 양육. 일. 모두다 나. 버거운 나
커피콩_레벨_아이콘상큼주황이
·2달 전
이혼으로책임감없는남편과 헤어지게되었는데 짝을잃어버린슬픔이 원망보다 더커서 넘힘든데어떻게이겨내고극복할수있을까요 날버린무책임한사람같은슬픔과 외로움에견디기힘들어 술에의지하게되버린현실이 힘들고지치는데 사랑했던기억이더슬프네요 나르시시스트같은사람에게당하며받은스트레스도큰데 사랑했던기억으로제가더힘든나날의연속이되어 아이를케어해야하는현실에서버겁고힘들고지쳐서 삶이버거워집니다 힘을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이혼 후 마주하는 현실이 힘이 듭니다.
#이혼
#책임감없는남편
#슬픔
#외로움
#원망
#현실
#사랑했던기억
#나르시시스트
#스트레스
#아이케어
#힘든삶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이혼 후 과거의 감정과 버거운 현실로 힘이 드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이혼과 그로 인한 슬픔을 경험하셨다니 참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어요. 사랑했던 기억과 나르시시스트 같은 사람에게 받은 스트레스로 인해 겪고 계신 힘든 시간들이 정말 버거울 수 있어요. 아이를 케어해야 하는 현실 속에서 느끼시는 부담감과 지친 마음이 이해가 돼요. 마카님, 이혼 후에 느끼는 깊은 슬픔과 외로움, 그리고 술에 의지하게 되는 현재 상황이 정말 힘드시겠어요. 사랑했던 기억과 받은 스트레스로 더욱 힘든 나날을 보내고 계시고, 자녀를 돌보는 책임이 더해져 삶이 버거우시군요. 그 슬픔과 지친 마음에서 조금이나마 위안을 찾으시길 바래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경우, 이혼으로 인한 슬픔과 외로움, 그리고 사랑했던 이의 부재가 현재의 힘든 감정의 원인이에요.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은 단순한 관계의 종결 이상의 큰 영향을 미치며, 마카님의 내면에 깊은 상처와 슬픔을 남겼어요. 특히 사랑과 책임감 사이에서 겪는 갈등은, 아이를 케어하면서 느끼는 부담감과 결합하여 마카님을 더욱 지치게 만든다는 점에서 중요한 원인 중 하나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속 깊은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가장 우선시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해요. 슬픔과 외로움을 겪고 있을 때, 소소하지만 자신을 기쁘게 하는 활동을 찾아 시도해보세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긍정적인 활동을 찾아보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별 후에는 어는 정도의 아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시간에 자신을 바라보고 자신의 감정을 거부하지 않고 감정을 돌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혼 후 애도와 현실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