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고통을 이겨내고 잘살아가고 싶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별|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의 고통을 이겨내고 잘살아가고 싶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2469
·2달 전
1년 연애후 8년간 결혼생활끝에 최근에 이혼을 하게되었습니다.. 저에게 큰상처를 줬는데 사랑했던만큼 고통이 크고 배신감과 상실감이 큽니다. 남편을통해 안정감을 많이 느꼇고 의지했기에 더 마음이 힘이듭니다.. 제가 아주 귀한걸 잊어버린 느낌이들고 마음이 괴롭습니다ㅠ 저는 아직도 남편을 사랑하는데 머리로는 정리가 되었는데 마음으로 극복이 쉽지않네요,,하지만 살아가야하니,,앞으로 건강하게 잘살아가고 싶습니다ㅠ 마음처럼 안되네요ㅠ 그리고 제자신에 대한 이해도 없었던것같고요ㅠ 어떤마음을갖고 극복해야할지..ㅠㅠ 슬프네요~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가요? 힘든걸 잊고싶은데ㅠ 너무어렵습니다~ 조언을 듣고싶습니다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남편과의 이혼으로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이혼
#이별
#자기이해
#사랑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8년 간의 결혼 생활을 끝으로 남편분과 이혼을 하시게 되셨군요. 남편분께 많이 의지했던 만큼 그 빈자리가 너무 크게 느껴지실 것 같아요.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마카님께 위로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원인 분석
내가 의지했던 대상이 나를 떠났을 때의 고통은 말로 하기 어렵죠. 나의 애착 대상이었던 사람에게 이제 더 이상 위로 받거나 사랑 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해요. 그 사람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나를 자책하게 되고 스스로를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게 되기도 하지요.
💡 대처 방향 제시
하지만 그 대상이 없어도 내가 나에게 사랑을 주며 살아갈 수 있어요. 남편분을 아주 귀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나는 그보다 귀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더욱 힘들어집니다. 또한, 이런 생각이 사실이 아니기도 하구요. 나에게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중요한 사람은 바로 나입니다. 그 누구도 나보다 중요하지 않아요. 소중한 대상과의 이별은 너무 아픈 일이고 충분히 애도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그리고 이 시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귀하고 소중한 나를 내가 보듬어주고 사랑해주어야 해요. 맛있는 것도 먹여주고 좋은 것도 보여주고 오로지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eeport1
· 2달 전
아주귀한건 전남편이 아니라 바로 님자신입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위해 시간을 내어 여행도 가보고 영화도보고 마사지도 받아보세요 자신을 사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