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화가나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아마 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계속 화가나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아마 하는일이 잘풀리지 않아서 그런거같아요 종종 불안하기도하고요 화나긴하지만 주변에는 최대한 피해안주려고 합니다 그냥 이대로 견디는수밖에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송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감정도 관리가 필요해요
#스트레스
#감정관리
#불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김송이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읽고 지금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글자 작성해 봅니다.
📖 사연 요약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계속 화가 나고 불안한가요? 화가나지만 주변에는 피해를 주지 않으려 감정을 숨기고 계신 듯 해요. 이렇게 계속 감정을 숨기며 견뎌야 하나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분노와 불안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과거 경험, 현재 스트레스 요인, 성격 특성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하고 매우 개별적일 수 있어요. 분노와 불안을 유발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근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 직장, 관계, 재정 또는 기타 생활 환경으로 인한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분노와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해결되지 않은 문제: 과거의 트라우마, 해결되지 않은 갈등 또는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은 분노로 나타날 수 있는 근본적인 좌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대처 기술 부족: 감정을 관리하거나 스트레스 요인에 대처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분노와 불안감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4. 성격 특성: 충동성, 완벽주의 또는 스트레스를 내면화하는 경향과 같은 특정 성격 특성은 분노와 불안에 대한 취약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환경적 요인: 분노가 정상화되거나 갈등 해결 기술이 부족한 환경에서 성장하면 부적응적인 행동 패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생활 방식 요인: 수면 부족,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운동 부족, 약물 남용은 분노와 불안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분노와 그것이 주변 사람들에게 미칠 잠재적인 영향을 알고 있다는 것은 칭찬할만한 일이에요. 분노와 불안을 관리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로는, 1. 촉발 요인 파악: 어떤 상황이나 사건이 분노를 유발하는 경향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유발 요인을 이해하면 반응을 예측하고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마음챙김 실천: 심호흡, 명상, 요가 등 마음챙김 실천을 통해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받으세요. 이는 감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보다 침착하게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대처 전략 개발: 산책, 일기 쓰기, 믿을 수 있는 친구나 치료사와의 대화 등 분노와 불안에 대처하는 건강한 방법을 찾아보세요.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찾으면 감정의 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효과적인 의사소통: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나"라는 진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주장적이고 건설적으로 표현합니다. 개방적이고 정직한 의사소통은 갈등을 해결하고 오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경계 설정: 정서적 안녕을 보호하기 위해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십시오. 분노를 유발하는 불합리한 요구나 상황을 거절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십시오. 6.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세요. 분노와 불안이 일상 생활과 인간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치료사나 상담사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감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전략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노와 불안을 관리하는 것은 하나의 여정이므로 그 과정에서 도움과 지원을 구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인내심, 자기 인식, 적극적인 대처 전략을 통해 어려운 감정을 더 건강한 방식으로 헤쳐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언제나 마카님을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뚜벅이뚜벅
· 한 달 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