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해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너무 무력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우울해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너무 무력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이유 모를 우울감에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무기력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이유를 모르겠는데 우울한 감정이 느껴져 힘들어하고 계시는군요. 무기력해서 무언가를 할 힘도 잘 나지 않으시는 것 같아요. 내가 왜 우울한지 이유를 모르겠으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답답함도 많이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내가 우울한 것 같은데 왜 그런지 이유는 도무지 모르겠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오히려 나를 자책하게 되기도 해요. 별 일이 없는데 힘들어하고 아무것도 안 하는 내가 답답하고 한심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우울에 명확한 이유가 없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어떠한 계기가 있어서 우울해지기도 하지만 제때 해소되지 못했던 감정이 나를 우울하게 만들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자극이나 성취감이 느껴지지 않을 때 우울감과 무기력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우울감을 느낀 기간이 2주 이상이 넘으셨다면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혼자서 내가 왜 우울한지 알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의 어떤 일이 현재에도 나에게 영향을 끼치는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과거 상처를 치유하고 마음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우울감은 혼자서 극복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 스스로를 자책하지 마시고 우울감과 무기력을 이겨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왕꿈트리14
· 2달 전
마음 속에 한 짐이 있거나 말 못할 비밀이 있지 않나요?? 그것 때문에 우울한게 아닐까요? 이유가 없든, 이유가 뭐든, 이 감정이 2주 정도 지속되면... 상담을 꼭 해보세요. 가끔씩 우울할 수도 있으니 자책하지말구요..꼭 해결할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