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떠났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떠났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라희8874
·3달 전
제 친구가 같은 아파트에 살았는데 어느날 이사를 갑자기 갔어요 그래서 이사를 간 친구에게 제가 이유를 물어봤더니 모른데요 친구가 저의게 잘해줬는데 너무 속상해서 밤에 울었는데 엄마와 같이 마트를 갔는데 그 친구가 있었어요 그래서 전 만나서 너무 기뻐어요
속마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이사간 친구를 다시 만나 반가운 마카님에게
#친구관계
#재회
#솔직함
#바람나누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같은 아파트에 살던 친구가 갑작스럽게 이사를 간 상황이 있었군요. 잘해주던 친구의 이사로 마음이 속상했지만 그래도 마트에서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 들기도 했네요.
🔎 원인 분석
보통 이사의 경우 이사갈 집도 알아봐야하는등 꽤 긴 과정을 필요로 해서 몇 달이 걸리기도 하거든요. 때문에 이사를 가기로 했다면 친구가 알았을 수도 있을 듯한데 그 부분을 마카님과 이야기 나눌 기회가 전혀 없었던 것인지 궁금해요. 더욱이 마카님에게 잘 대해주었던 만큼 이사 이야기를 할 법도 한데 그런 부분이 없었다면 친구에게도 갑작스러운 이사였기에 마카님에게 이야기를 꺼내기가 어려웠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싶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다시 만났을 때 친구의 반응은 어떠했을까요? 이사에 대한 이야기는 나눠보았을지 궁금해요. 혹시 갑작스런 이사로 인해 서운해지면서 반갑기는 하지만 다가가기는 어려웠던 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마트에서 봤다는건 그래도 가까운 지역으로 이사갔을 수도 있을 것 같고 그럼 이사는 가더라도 마카님과의 사이는 변함없을거라서 친구가 굳이 이야기하지 않았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럴 경우 갑자기 이사를 가서 놀랐던 마음과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가움을 함께 나눠볼 필요도 있을 것 같아요. 가까운 사이일수록 느꼈던 감정들에 대해 솔직하게 나누면서 친구에게 어떤 바람이 있을지를 나눌 때 보다 사이도 깊어질 수 있을 거에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며 친구와의 우정에도 응원을 보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프리Hug
· 한 달 전
멀지 않는곳으로 이사를 가서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