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의지할 사람도, 의지할 상황도 그 무엇 하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도파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나는 의지할 사람도, 의지할 상황도 그 무엇 하나 가져보질 못해서 뭐라도 의지할 게 생기면 나아질까봐 그 일말의 희망으로 담배를 핀건데.. 이것도 아닌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3달 전
의지의 조건을 외부의 자극이 아닌 나의 내부에서 만들어 보세요
#의지
#정서적지지
#충족감
#외부자극
#내부자극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지금 마카님에겐 의지할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상황인가 봅니다. 그동안 의지할 대상, 상황에 대한 경험이 없어서 스스로 다른 무언가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담배라는 자극을 선택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마음처럼 의지가 잘 되지 않아 지금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에 빠져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일말의 희망이라고 하셨는데 희망을 통해 마카님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들이 있었을까요? 나를 의지해줄 사람 의지할 상황이었다면 지금과는 어떻게 달라질 것이라고 기대하시나요?
💡 대처 방향 제시
의지하는 대상을 외부의 자극으로 선택을 하게 되면 그 자극이 점점 강하고 더 쎄져야 만족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담배--->도파민과 연결이 되는데 그 연결되는 시간이 다른 자극에 비해 매우 짧은 편입니다. 외부의 자극이 아닌 나의 내면의 자극을 줄 수 있는 다른 것들로 나를 채워보세요 가련 운동, 산책, 집안 정리 등등 나를 움직여 직접 나를 자극시키는 상황으로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내가 원하는 환경이 나에게 자극을 주게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전과는 다른 나의 생활 환경 패턴부터 시작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과 다른 상황으로 만들기 위해 희망 의지 단어를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그것을 이루기 위해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행해 보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달 전
의지할 사람이나 상황이 없어서 힘들겠지만, 희망을 잃지 말아요. 담배는 해결책이 아니니까요. 조금씩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의지할 수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마리38
· 3달 전
저도 그래서 펴본 사람인데요, 피면 필수록 안좋은 담배를 피는 제가 한심해보이고 그래서 더 땅 속으로 내려가는 느낌이더라구요... 지겨운 소리 한다고 생각하실수도있겠지만 단 하루라도 마음 먹고 나가서 런데이앱 같은거 깔고 뛰어보시는건 어떨까요? 거기에서 운동 하는 분들과 알고 지내면 도움 되지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마리38
· 2달 전
요즘은 어떻게 지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김마리38 요즘 의지할 걸 다시 찾아봐서 다양하게 하고 있어요. 운동도 상담도 하면서 하나에만 매달리는 게 아니라 여러개에 다양하게 의지하면서 전보다 나아졌어요. 고마워요. 안부 물어줘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김마리38
· 2달 전
다행이네요..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김마리38 마리님도요. 덜 힘들고 더 웃는 일만 있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