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속 굶다가 갑자기 입터져서 막 먹고 후회한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계속 굶다가 갑자기 입터져서 막 먹고 후회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우울하고 불안감이 강해서인지 입맛이 뚝 떨어져서 쫄쫄 굶다가 갑자기 입터져서 미친듯이 먹는다 먹고나면 토할거같고 기분도 나쁜데 그냥 계속 욱여넣는다 불안해서 잠이 안오고 깨어잇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먹을걸 더 찾게 되는 거 같다 아 우울해 잠 자고 싶은데 너무 그냥 내 상태가 불안해서 잠이 안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우울과 불안으로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우울
#불안
#폭식
#스트레스
#불면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우울감과 불안함을 많이 느끼고 계시는군요. 너무 우울하고 불안할 때에는 식욕도 떨어져 한동안 식사를 하지 못하시는 것 같네요. 그러나 우울감이 조금 낮아지면 식욕이 올라와 폭식을 하게 되시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이 계속 반복되어 마카님이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우울을 느끼는 이유는 불안이 조절되지 않아서인 것 같습니다. 사람이 불안을 많이 느끼다가 이것이 계속되고 조절이 되지 않으면 우울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우울이 길어지면 무기력감을 느끼게 돼요. 마카님께서 현재 불안이 조절되지 않아 우울을 느끼는 단계로 넘어가는 중이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현재 상태에 대해서 불안함을 많이 느끼시는 것 같아요. 때문에 나의 현재 상황을 변화시키거나 해결함으로써 마카님의 불안을 조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 과정이 혼자서 하기 힘드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 기분 조절이 잘 되지 않는 기간이 너무 오래 되었다면 약물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나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두시고 실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