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이 간절해요..싸운친구가 선물주면 어떨거같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의견이 간절해요..싸운친구가 선물주면 어떨거같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제가 친구와 만나기로 한 약속이 있었는데 아침부터 아프다보니 약속을 완전히 잊고 잠들었어요..그래서 친구가 밖에 2시간 넘게 있었는듯하더라구요 정말 미안해서 사과도 하고 전 몰랐는데 걔가 다른 친구도 불렀었는데 걔도 기다렸다하더라고요 그래서 제잘못이니 걔네가 하는 욕 다듣고 그저 미안하다고만하고 많이 울었습니다 그래서 오전에 친구들 문앞에 조용히 걔네가 좋아하는 과자같은것만 놓으려하는데 혹시 여려분들이 그 친구라면 불편할까요..? 저에겐 제인생 유일한 친구들이라 그 친구들이 너무 간절해요..그치만 제 잘못이니 이기적이게 행동하고싶진않아요 걔네가 손절하자하면 힘들겟지만 그럴건데 그전에 마지막으로 집앞에 둘려하는데 여려분들이라면 이 행동이 불쾌하실까요..??정말 의견이 필요해요
친구관계손절인간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마음을 표현하며 기다려주기
#친구관계
#유지되어오던힘
#생각할시간
#마음전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몸이 아프면서 친구들과의 약속을 의도치 않게 지키지 못한 상황이 있었군요. 2시간을 기다리며 힘들었을 친구들이 이해되어 마카님 마음도 더욱 미안하고 속상해지기도 하네요. 나름대로 그런 마음과 사과를 하고 싶은데 혹여 그 친구들에게 또다른 상처나 피해로 여겨지게 될까 걱정스런 마음에 글을 올려준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잠에서 깨어 친구의 약속을 잊은 것을 발견하고 마카님도 얼마나 놀랐을까 싶어요. 아픈 몸으로 친구에게 사과하며 미안함을 전하는 마음이 참 오죽했을까 싶은데요. 이미 미안한 상황을 친구가 겪게 했기에 더는 친구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싶지 않으면서 그 친구와의 인연을 더 이어가고 싶은 마카님의 간절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 대처 방향 제시
기다림에 대한 느낌은 사람마다 상대적으로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나 그래도 2시간은 결코 적지 않은 시간일 거에요. 그 시간의 길이만큼 마음이 편치 않았으니 우선은 화도 내고 욕도 내고 했을텐데요. 그런 가운데 저는 친구가 그래도 마카님을 2시간이나 기다릴 수 있었던 건 이유는 무얼까 궁금했어요. 어쩌면 그전에 마카님이 약속을 소홀히 하지 않음을 친구도 알고 있었거나, 그랬기에 정말 불가피한 상황이 있을거라 예상해서 그 기다림을 참을 수 있었던 건 아닐까요? 혹은 그 친구가 오래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있는 편이라면 이번 일에 대해서도 좀더 시간을 갖고 생각할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런 면에서는 그동안 쉽게 쌓여진 관계가 아닐 수 있는 만큼 그 친구들도 마카님 만큼이나 이 상황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런 가운데 내 마음이 이렇다라고 알리는건 그 친구들에게 마카님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는데 영향을 주게 될 것 같아요. 같은 상황이라도 각자의 입장에 따라서 다르게 생각하고 받아들이겠지만 일반적으로 선물은 좋은 마음을 담아내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게다가 특별히 친구들이 좋아하는 과자라는 건 그 친구들을 더 생각하고 싶은 마카님의 마음인 것도 같구요. 사과가 반드시 용서와 화해로만 이어지게 하는 건 상대에게 강요가 될수도 있지만 마카님은 그러면 좋겠지만 혹여 아니라해도 그 결과를 받아들이겠다는 마음이니까요. 그런 마음을 간단한 메모로 적어서 함께 보내본다면 마카님의 마음이 분명히 전달되어서 친구들이 앞으로 생각해보는 것에도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부디 마카님의 바람대로 상황이 잘 풀려가길 바라구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2름2름
· 3달 전
아이고..이제 아프신건 괜찮으신가요? 제가 그 친구는 아니지만 만약에 제가 그 상황이었다면 과자들만 놓아놓기 보다는 진심이 담긴 편지 하나면 좋을거같아요!😀 그 외 자잘한 선물들도 남겨놓으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달 전
@2름2름 감사합니다 제가 원래 스트레스가 심하면 헛구역질과 복통이 많이 심해지는데 최근들어 학업때매 많이 힘들었는데 오늘 좀 심했던거같아요..하루종일 아무것도 안먹다가 이 일때매 더 힘들었던듯해요ㅎ 친구성격이 감정이 오르락내리락해서 혹여나 편지를 받곤 더 화낼까봐 걱정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름2름
· 3달 전
만약 진심을 다해 사과를 해도 그 친구가 더 화낸다면 제가 이런말을 해도 될지는 모르겠지만 연을 끊어버리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글쓴이 분께는 얼마나 소중한 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진심을 다해도 받아주지 않는 친구는 손절하는 편이 났다고 생각해요. 글쓴이 분 일단 해보는게 어떨까요? 고민하는거는 몇몇 상황에서는 더 악화시킬 뿐이에요. 일단은 명심해야되실것은 이 일의 선택권은 글쓴이 분께 선택이 달려있어요. 앞은 예상할수 없더라도 도전해보시기를 바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달 전
@2름2름 감사합니다..아무것도 못먹고 많이 운탓에 제정신이 아니라 너무 이기적인 태도일까 걱정많이했었어요..지금은 많이 진정도 됐고 걔네때매 제 중학교3년이 정말 행복했어서 걔네도 행복했음해서 손절을 당한다해도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는게 나을듯해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