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은 다 각자 친한 친구가 따로 있는것 같아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yyyyy1
·3달 전
친구들은 다 각자 친한 친구가 따로 있는것 같아서 다가가기 무서워요 친구들이 저한테 먼저 말 걸고 놀러가자 하는 것 이상으로 제가 다가가지를 못하겠어요 어차피 나보다 더 좋아하는 친구가 있을텐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친구에게 다가가기 두려운 마카님께
#친구
#관계
#불안
#긴장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친구에게 다가가는 것이 매우 두렵고 무섭다고 느끼시는군요. 친구가 나에게 다가오는 것은 괜찮지만 내가 먼저 다가가고 놀자고 권유하는 것이 어려우신 것 같아요. 다가가고 싶은데 거절할까 두려운 마음이 함께 있어서 마음이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는 상대방에게 나보다 더 좋아하는 친구가 있으면 나와는 놀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있으신 것 같아요. 또, 내가 다가갔을 때 상대가 거절할지도 모른다는 것이 마카님을 매우 불안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거절 당하는 것이 나에게 너무 큰 상처이기 때문에 다가가는 것이 무서운 것이죠. 마카님께서 상대가 나를 거절해도 그것이 내가 별로인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아신다면 거절에 대해서 용기를 가지게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나와 다른 사람 사이에 좋아함의 순위가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내가 어떤 친구에게 1순위가 아니어도 그 친구가 나의 존재 가치가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고유한 사람이에요. 친구는 애인이 아니기 때문에 나와 잘 맞는 사람이라면 여러 명 사귈 수 있어요. 이미 친한 친구가 있기 때문에 나와는 친한 친구가 될 수 없지 않습니다. 마카님이 친구에게 다가갈 용기를 키워 친구들과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1sso
· 3달 전
저랑 비슷한 마음을가지고있으셨네요 저도 이제 막 초등학교과정을 끝냈습니다. 저랑 1학기때 감정과 비슷하신것같아서 남김니다! 저는 2학기때 진정한 나에게 다가와주는 친구들을 만났고! 그 사이에 물론 다툼도있었습니다.. 그과정을 해결해가면서 더 끈끈한 우정을 가진것같습니다. 진정한 친구를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