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여러분 이게 정상일까요? 저는 직장이 적성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직장인여러분 이게 정상일까요? 저는 직장이 적성에 안맞아서 주말이면 다음주에 출근하기싪어 밥먹다가도 눈물흘리고 주중에는 퇴근길에 눈물흘리고 죽고싶고 그런데 다들 이정도로 괴로워하며 직장 다니는게 맞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직장에 적성에 맞지 않아 스트레스가 심한 마카님께
#직장
#스트레스
#적성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현재 다니시는 직장이 적성에 맞지 않아 밥을 먹다가도, 퇴근길에도 눈물이 나시는군요. 죽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직장에 대한 스트레스가 매우 크신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이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아서 그러는 건지 아니면 모두가 이렇게 힘들게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건지 알고 싶어 고민글을 적어주셨던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고 계시는 심리적 고통감의 수준은 매우 높은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큰 스트레스로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고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어하시는 것이 마카님의 현재 상태를 잘 말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지금 마카님이 놓여 있는 상황이 버티기가 매우 힘들고 자신에게 잘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어떤 일을 하시는지는 모르지만 직업의 특성이 마카님과 잘 맞지 않는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신중하고 불안을 잘 감지하는 사람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임기응변이 필요한 일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또, 호기심이 많고 자극을 좋아하는 사람은 변화가 없고 매일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안 맞을 수 있어요. 때문에 마카님께서 현재 하고 계시는 일의 특성이 어떤지 잘 파악해보시고 그리고 그 특성과 나의 성향이 잘 맞는지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카님이 나와 맞는 일을 찾고 행복한 일상을 회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siaaa
· 3달 전
저도 첫해는 그랬어요..일요일 밤만 되면 너무 머리가 아프고, 일하다가도 뛰어내리고 싶었어요ㅠ그래서 안될 것 같아서 퇴사한다고 얘기했고, 이후 변화를 겪으면서 지금은 그런 생각은 안들어요. 분명 잘 맞는 곳이 있을거에요. 다른 일이나 직장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달 전
@Lusiaaa 저는 2년차인데..첫직장도 아니고 한번 옮겼거든요 ㅠㅠ근데도 똑같아서 직업자체가 안맞나 생각중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달 전
@Lusiaaa 어쨌든 진심어린조언 감사합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지니용
· 2달 전
몇살이신지 모르겠지만 사회생활이 다 그래요^^;; 냉정하죠 징징거리고 운다고 누가 신경도 안써요 오히려 나약하게 보죠..약한모습은 보이지 마세요..그럼 상황이 더 나빠질수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우지니용 직장에선 티 절대 안내요.. 집에서 혼자 그러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우지니용 그리고 나빠질 상황 자체가 없어요 사람사이에 문제도 아니고 본문에 썼듯이 직장일이 안맞아서 힘든거라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지니용
· 2달 전
나이가 많이 먹어도 어려운게 사회생활 대인관계 더라구요 힘내세요^^울지마시고..에이 더러븐 세상..하고 털어버리세요 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우지니용 고맙습니다..ㅜㅜ 털어내보도록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