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인가보다 어떻게 고치지??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스마트폰 중독인가보다 어떻게 고치지??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스마트폰 사용
#조절
#방법
#사용
#중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께서 적어주신 사연글을 보고 이렇게 마음을 나누며 인사드려요^^
📖 사연 요약
스마트폰 사용으로 불편한 일들이 많았을까요? 사용하는 시간이나 빈도, 활용도를 생각해 보았을 때 중독이라고 느끼고 있다는 것은 스스로도 '많이 한다'라고 인식하기에 조절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아요. 올바른 생활습관, 스마트폰 사용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싶은 마음이세요.
🔎 원인 분석
하나의 습관처럼 일어나면서 잠들때까지 대부분의 많은 시간들에 휴대폰 사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너무 손쉽게 보게 되고, 또 재미도 있는 것도 때론 자극되는 부분들이 있다보니 잠깐 본다는 것이 나중에 보면 1,2시간 지나는 것은 정말 쉽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른 흥밋거리가 없다고 느끼거나, 해야 할 일에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보았을 텐데 어쩌면 이젠 너무 자연스럽게 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휴대폰 사용시간을 정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할 때 마다 알람을 미리 맞춰주고, 그 알람이 울리면 바로 멈추기를 연습합니다. 물론 재미있다고 느껴서 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위한 부분이니 마카님의 의지도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하루 내가 해야할 일, 하고 싶은 일 등 앞에 소소하게라도 할 거리를 적어서 리스트를 만들어 보면 좋습니다. 사실 휴대폰 사용을 하다보면 할 것들을 많이 놓치는 경우도 많고, 스트레스에 의해 더 사용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생산적인 것을 하기 입니다. 몸을 움직여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는 겁니다. 휴대폰 만지다 보면 한 자세로 눈과 손만 움직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운동이나 걷기 등 활동을 하면서 밖의 공기도 느끼고, 행동을 활성화 시키는 공간을 제공해 주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닏.
내 마음을 이해하고, 내 자신을 알아줄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달 전
스마트폰 중독은 현대 사회에서 많이 발생하는 문제이지만, 해결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단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다른 취미나 운동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주변 환경을 조성하여 유혹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조금씩 시간을 줄여가며 스마트폰 중독을 극복할 수 있을 거에요.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