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늘
커피콩_레벨_아이콘사람01
·3달 전
먹고 싶은 걸 다 시켰어요 근데 그냥 텅 빈 느낌이 들었어요 배가 부른데도 욱여넣었어요 생각 없이 멍 떼리면서, 그리고 부모님께 죄송해졌던 것 같아요 부모님의 저녁식사는 단출했는데 저만 이렇게 시켜서 먹었어요 저 너무 이기적이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먹는 행동
#음식
#음식조절
#감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께서 적어주신 사연글을 보고 이렇게 마음을 나누며 인사드려요^^
📖 사연 요약
원하는 음식을 주문하고 배가 부른데도 계속 해서 드셨던 것 같아요. 먹고, 먹고, 먹고~ 생각을 하지 않고 계속 먹는 행동에 집중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음식을 다 드신 후 부모님 생각이 나고, 그래서 미안한 감정이 들었던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음식을 맛있게 먹기와 음식 먹어치우기는 약간 다른 부분이 있지요. 원하는 것을 다 주문하고, 배가 부른데 생각하지 않고 계속해서 먹었다는 것은 어쩌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했던 것은 아니었나 싶어져요. 다 비워진 그릇과 음식 비용 영수증을 보았을 때 현실적인 상황을 바라보고, 감정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스트레스가 있을 때 사실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보게 됩니다. 보통 잠을 자거나, 게임을 하거나, 음식을 먹거나 행동과 관련된 부분으로 대체하는 부분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아마 마카님께서도 음식먹기로 스트레스를 대처했던 것은 아니었을 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자칫 조절하지 않는 음식먹기로 한다면 이차, 삼차 스트레스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음식을 먹고 싶을 때 가볍게 드실 수 있는 한종류 1인분정도 드시고 이후 물이나 다른 칼로리 낮은 것을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계속 씹어야 해소되는 감정을 느낀다면 오히려 튀밥 혹은 뻥튀기 같은 것을 준비해 두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대신 양을 정해서 드신다면 그 또한 조절해 보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외 마카님이 몰입해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집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 마음을 이해하고, 내 자신을 알아줄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몽몽찐빵
· 3달 전
저라면 혼자서만 그렇게 먹으면서 많이 외로웠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사람01 (글쓴이)
· 3달 전
@몽몽찐빵 저도 그랬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