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너무 귀찮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들이 너무 귀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SKIM2753
·5달 전
저는 원래 사람을 귀찮아해요. 그런데 왜 이렇게 사람들이 모여드는지 모르겠어요. 이런 저런 요청하는 친정 부모님도 귀찮고 남편의 형제, 동서, 시누이들도 다 각자 살았으면 좋겠어요. 남편하고 자식 우리 식구들만 딱 지내고 싶은데 다들 뭘 같이 하자 하고, 오라 하고, 온다 하고... 왜 그리 부대끼려하는지 에너지 빨립니다. 남이 아니라 손절을 할 수도 없고 마음을 어떻게 정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달 전
사람들이 모여드는지 모르겠어요.
#가족
#주위사람
#손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라고 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마카님에게 너무 다가 오는 것으로 인해서 답답하고 불편함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사람들과 관계보다 혼자 지내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 같고 친정 식구들이 시 가족들과 같이 지내는 것도 좋아하지는 것 같습니다. 현재 가족이 남편과 자녀들만으로 지내고 싶은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마카님의 원가족에 중간에 끼인 중간자 역할을 하다 보니 옆을 열러주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감정이나 정서를 표현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서로 간의 경계를 가깝게 하는 거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자신의 감정을 자주 표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불편감이 있다면, 이를 표현해야 경계가 세워지고 다른 사람들이 이를 알게 됩니다. > 평소에 자신의 생각을 알려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남편을 통해서 시댁에 대한 부분은 미리 말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중간자의 역할을 하는 부분이 있고 감정이 가는 부분에 대하여 확인하고, 줄일 필요도 있습니다.
인간관계와 감정, 경계 정하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r2681
· 5달 전
싫어 하는 티를 잘 안내시나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