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다음 달까지 일정 잡는 계획적인 여친... 사실 여친 눈치를 많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소외감|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미리 다음 달까지 일정 잡는 계획적인 여친... 사실 여친 눈치를 많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일주일에 주말마다 한두번식으로 만나는데 가끔은 평일에도 만난적 있지만... 한편으론 여친 눈치를 많이 보게되네요 나와 깊은 상의는 없이 다음달 주말들까지 날짜와 할거 미리 다 정해두는 여친 ㅠ.ㅠ 스트레스 받는 건 제가 비정상이겠죠? 사실 제가 계획도 좋지만 한편으로는 즉흥적인걸 조금 더 선호하는 타입이어서 그런것도 있는것 같고... 너무 계획적이기만 한건 싫은데 여친한테 어떻게 다른 약속은 잡을 수가 없는데 어떻게 설명해야할까요 ... 저 여친 눈치를 넘 많이 보고 있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저 여친 눈치를 넘 많이 보고 있는 걸까요.
#연애
#눈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여자 친구에서 여친의 눈치를 보는 느낌이 들어서 어떻게 할까 하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보입니다.
📖 사연 요약
여자 친구와 만나면서 자신의 연애 스타일 보다는 여자 친구가 정하면 따라 가는 형태로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소외감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케즐을 만드는 것에 마카님의 의견을 말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답답함도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연인이 되는 것을 서로 계약을 만들고 서로 지키는 과정이 있습니다. .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이 참고 이해하는 것이 좋은 관계를 맺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어려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서로의 힘이나 의견이 적절하게 반영되어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시간이 길어지면서 문제가 되고, 나중에는 불신과 감정이 상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서로의 의견이 반응 되는 과정에서 갈등이 생길 수 있지만, 갈등은 서로 관계 개선을 위한 긍정적인 부분에 영향을 줍니다. : 다르 다는 것을 이해하고, 서로가 서로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게 됩니다.
연애 관계에서 건강하게 서로의 의견을 개진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