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5년후헤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취업|이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 5년후헤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걸프렌드
·3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5년후 헤어진 여자입니다 제가 남자친구랑 연애를 5년동안 하고 헤어진후 현재는 솔로입니다 제가 연애경험은 좀 있는데요 근데 전 남자친구가 가끔 연락하는데 저랑헤어지고 안피던 담배를 반갑이나펴서 좀 충격받았어요 여자친구인 제가 담배피는거 싫다해서 안핀다고 했는데 뭐 저랑 헤어지고 많이 힘들었나봐요 지금은 이직준비하고 그러는데 아무튼 저도 요즘 취업준비도 하고있거든요 5년만나고 헤어지니 가끔 전남친이 생각나요 100일 200일 50일 300 일 6개월만나다가 5년연애는 처음이었고 저한테 잘해줬거든요 오빠가 저랑헤어지고 담배필줄은 몰랐거든요 그래서 저는 헤어지고 재회가 조금 걱정되요 결혼가치관이 서로달라서 싸울까봐 걱정됩니다 장거리연애만 5년하고 헤어지다보니 통화로는 가끔 싸웠어요 만났을때는 안싸웠구요 그러다보니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워요
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상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전 남자친구로 고민중인 마카님에게
#불면
소개글
안녕하세요? 전문 상담사 박상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사연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5년간 연애를 하고 헤어진 전남친이 있으시군요. 지금까지 짧은 기간의 연애만 해오다가 처음으로 오랜기간 연애를 하셨고 전남친이 마카님에게 잘해주었기에 헤어진 이후에도 종종 연락을 하고 지내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카님과 만날 때 끊었다고 하는 담배를 헤어진 이후 다시 피운다는 소식을 듣고 전남친이 많이 힘든것은 아닌지 신경이 많이 쓰이시는 것 같습니다. 아마..마카님은 재회를 염두하고 계신것 같은데 결혼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싸우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어떻게 해야할지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일단 전남친이 마카님의 과거 연애 경험에 비해 훨씬 긴 기간동안 만났던 사람이기에 마카님에게는 특별한 사람일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다 보니 헤어진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하고 담배를 피웠다는 이야기에 많이 신경이 쓰이기도 하셨겠지요. 일단 헤어진 이유, 그동안 싸움을 했던 이유, 결혼 가치관 등에 대하여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아 정확한 원인 분석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일단 제 생각으로 마카님은 전남친과 다시 재회하는 것을 원하고 있는 것 같으나 재회를 했다가 결혼에 대한 가치관으로 싸우거나 다시 헤어질 것에 대한 걱정이 있다보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어서 힘드신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렇다면 마카님이 가장 걱정하는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무엇인지 서로간에 명확하게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의 가치관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그 사람의 삶을 이끌어 가는 방향타와 같은 것이기에) 특히 부부간에 이러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차라리 결혼을 안하느니만 못한 힘든 삶을 살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결혼에 대한 가치관 뿐 아니라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종교나 정치에 대한 가치관은 어떠한지 등등은 결혼 전에 미리 정확하게 파악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서로 모르고 있다가 결혼을 한 이후 뒤늦게 알게 되어 갈등을 겪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내 배우자가 남보다 더 멀어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지요. 아무튼....마카님은 결혼에 대하여 어떤 가치관을 갖고 계시고 전남친은 어떤 가치관을 갖고 계신가요? 그리고 이 둘이 어느 정도 절충하여 둘 다 만족할 수 있는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양보하는 것이 아니라...두 사람 모두 충분히 이해하고 만족할 수 있는 합의점이어야 합니다. 어느 한쪽이 일방적인 양보를 하게 되면 지금 당장은 좋아보일지 몰라도 서운한 감정이 쌓여 나중에 더 크게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두 분이 종종 연락을 하신다 하니 연락을 하실때 넌지시 이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어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에게 미련이 많이 남아있다 할지라도 상대방의 가치관이 나와 전혀 다르고 그 어떠한 타협점도 없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면 오히려 쉽게 미련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면 반대로 이 주제에 대하여 자세히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의외로 손쉽게 타협점을 찾을 수도 있지요. 그렇다면 전남친에 대한 미련을 버리건 혹은 다시 재회를 시도하던 마카님이 마음을 정하는데 훨씬 더 수월해 질 수 있을겁니다.
장거리 연애라는 것이..쉽지 않지요. 시간도, 에너지도 많이 써야 하고 또한 서로 지내는 곳이 다르다 보니 한번 만났을 때 함께하는 시간이 충분히 길지 않을 수도 있어요. 저 역시 장거리 연애를 오랜기간 하였기에 얼마나 어려운지는 잘 알고 있어요 ^^ 그러나 그만큼 서로에 대하여 오해를 하거나 전화로 싸움을 한 뒤 오해가 풀리지 않을 수도 있으니..실제 만나셨을 때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혹은 전화로라도 가벼운 이야기 뿐 아니라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마카님 혼자 고민하고 답이 나오지 않는다면 마카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충분히 상의를 해보고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나 혼자 생각할때는 답이 나오지 않지만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연스럽게 답을 발견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까요. 아무튼 마카님께서 어떠한 선택을 하시던 정답은 없기에 마카님의 마음이 편안해 지는 선택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