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의 눈치를 보게되서 대화가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의 눈치를 보게되서 대화가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안녕하세요… 오래 만났지만, 그간에 싸우면 남자친구의 잠수탄 경우가 있어서 최대한 싸우지 않으려고 해요. 싸울 때 저에게 아랫사람 대하듯 막말을 할 때도 있어 상처가 되기도 합니다. 얘기를 나누다가도 남자친구가 답답하거나 하면 자리를 일어나버리기도 하구요. 이런 상황이 몇 번 있다보니 남자친구 표정이나 말투를 살피기 바쁘고… 눈치를 너무 보게 됩니다… 할 말도 담아두고 있다가 결국엔 말하게 되지만, 이렇게 쌓아두고 말하니까 남자친구는 오히려 말을 그냥 하라고, 참을거면 끝까지 참던지 그냥 말을 하라 합니다… 어떻게 해야 눈치보지 않고 대화를 할 수 있을까요… 눈치보게 되는 제 모습도 너무 싫고, 답답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영랑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마카님의 마음과 만나보세요.
#남자친구와의다툼
#눈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와 다투게 되었을 때 남자친구가 잠수를 타거나 막말을 하고 자리를 떠버린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에 남자친구의 눈치를 많이 보게 되고 하고 싶은 말들도 담아두게 되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우리는 어떤 일을 겪게 되었을 때 결과적으로 나에게 스트레스가 되었거나 괴로움이 오게 되면 그런 일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행동하게 됩니다. 남자친구와 다투게 되면서 남자친구의 행동들로 인해서 마카님 마음이 많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툴 일을 만들고 싶지 않아 남자친구의 눈치를 보게 되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남자친구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말을 하기 위해서 마카님의 마음과 만나는 시간을 가져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와 싸우고 남자친구가 잠수를 탔을 때 마음이 어떠했나요? 어떤 감정이 들었고 어떤 생각들이 떠올랐나요? 또한 싸우면서 남자친구가 마카님을 아랫사람 대하듯이 막말을 했을 때의 마카님의 마음, 그리고 그냥 자리를 일어나 버렸을 때의 마카님의 마음은 어떠했나요? 당시를 떠올리기가 많이 힘들다면 천천히 호흡하면서 마치 제 3자의 시선으로 그 일들을 관찰한다는 생각으로 바라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천히 나의 마음을 알아차려 보고 아무런 판단 없이 나의 감정과 생각들을 받아들여 보세요. 그리고 그럴 수밖에 없었던 내 마음을 인정하고 많이 힘들었던 스스로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세요. 많이 두려웠겠다고 많이 애썼다고 나 스스로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답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SH0924
· 3달 전
이 뭐냐 사랑하면 길들여지고 나도 모르게 행동하게되는 그런거 있죠....... 근데 확실히 아무것도 안하고 심지어 약속 조차도 안잡고 깊게 잠수 해보면 답은 나올겁니다. 그냥 먼저 연락 오는게 아니면 하지 말아보세요 와도 그냥 필요한 말 빼고 하지 말아보세요 그럼 답이 술술 나옵니다. 단점으로는 정말 외롭고 우울하다는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