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가 이유없이 떠날것같은 불안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가 이유없이 떠날것같은 불안감
커피콩_레벨_아이콘alfzmxldl
·3달 전
이 불안함을 어떻게 줄이거나 없앨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3달 전
불안함을 없애면 하고 싶은게 무엇인가요?
#불안감
#없애기
#내
#감정머물기
#감정속
#욕구찾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지금 스스로가 갖고 있는 불안함으로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인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불안함을 없애거나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불안함이 나에게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먼저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기질과 연결되는 것인지 2. 환경적인 변화로 인한 나의 목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3. 1번인지 2번인지 확인을 하고 그 다음은 현재에 집중하기 위해 어떤 변화행동을 시도해 볼 것인지 구체화 시켜보기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불안감이라는 감정은 기질과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험회피가 높은 예민한 기질일 수록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하다 느끼는 상황으로 만들기 위해 속도를 늦추고 환경에 적응하기 까지 자신만의 생각과 시스템화 그리고 계획을 세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기질은 유전적인 성향이라 내가 선택할 수 없고 정답이 없습니다. 이 말은 쉽게 변하지 않고 일상에서 지속적이고 강하게 일관되게 자극에 정서로 반응하게 됩니다. 두번째로 들여다 봐야 하는 불안감은 일시적인 환경변화와 나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컨트롤 하기 힘든 스트레스와 만났을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영역과 통제할 수 없는 영역에 대한 자기 객관화가 필요합니다. 1번의 상황에서는 내가 남보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불안감을 느끼는 빈도수와 강도가 높음은 수용하고 이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행동으로 실천해 보는 것들 입니다. 2번의 상황에서는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영역에 더 집중하고 하나씩 시도해 보며 그런 자신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불안감이 우리는 행동을 억제하고 위축되게 만들기도 하지만 이 불안감이라는 정서는 우리는 미래에 더 잘 살고 안전하게 살아가게 나는 단도리 하게 만들고 나를 더 계획하게 만듭니다. 불안감에 매몰되어 후퇴할 것이냐 불안감을 인식 수용하고 앞으로 나아갈 것이냐는 모두 마카님의 결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불안감을 뛰어 넘는다면 마카님은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은 무엇인가요? 마카님! 응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