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후 상처가 아물지 않아서 괴롭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혼 후 상처가 아물지 않아서 괴롭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gsim1533
·3달 전
전낭편, 딸, 아들 셋이서는 사이좋게 지내는데, 저만 괴롭고 왕따 기분이고 혼자 살면서 키우려 했던 강아지도 딸이 자기 강아지라며 잘 보여주지 않으려 합니다. 너무 억울하고 분합니다. 강아지 양육비는 제가 부담하는데, 그리고 딸이 힘들다고 말하면 도와주려고 힘쓰는데 딸은 그럴때만 엄마에게 이용하는 느낌이 듭니다. 제가 외롭고 힘든 것은 관심도 없고 공감하지 못하는 느낌이 들때마다 괴롭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외롭고 힘든 것은 관심도 없고 공감하지 못하는 느낌이 들때마다 괴롭습니다.
#가족
#공감
#외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가족 안에서 외로움을 느껴서 답답한 마음으로 이유를 알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남편 분과 딸, 아들과 마카님이 서로 다정하게 지내는 가정으로 보입니다. 그러 중에도 마카님은 때때로 억울하고 분한 감정이 느껴집니다. 관심도 없고 공감하지 못하는 느낌이 들때는 많이 힘듭니다.
🔎 원인 분석
. 가족 4명이 있지만 때때로 억울하고 화가 나는 상황이 있습니다. . 혼자되는 느낌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 관심을 받지 못하거나 공감받지 못할 때 괴로운 감정이 듭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가족 안에서 억울한 감정이 드는 일이 있으면 이전의 억울한 감정이 크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과거 원가족에서 억울한 일이 많이 있었던 경험이 현재의 가정에서 전이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억울함은 피해의식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감정이 퇴행하면 어린 시절의 자신으로 무의식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과거의 어린 자아가 되어서 가족과 경쟁하기도 합니다. : 마카님이 충분히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스스로 공감해주고 위로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억울함에 민감해서 가족과 사회 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면 해결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햄찌삼남매
· 3달 전
아이고,많이 힘드셨죠? 이제 새롭게 살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