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직|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에서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yyyyyyo
·3달 전
회사 상사 몇몇이 저랑 성향이 안맞는거같아요 대화를 하다보면 화가 나는데 지금 다니는 회사는 사람들끼리 상사욕을 하는 분위기가 아니여서 혼자 부들부들 할때가 많네요. 그리고 그런 상황이 되면 사람들이 다 싫고 티 안내려고 노력하지만 소외 당한다 느끼고 속으로 회사 사람들을 엄청 비하해요.. 그런가보다~ 하고 넘기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네요.. 그리고 가끔씩은 회사에서 본의 아니게 제 얘기를 하게되면 쥐구멍으로 숨고싶을때가 있어요. 별 것도 아닌데 자꾸 창피하고 제 행동을 너무 검열하고 다른사람의 눈치를 너무 봐요. 올 하반기에 이직 예정이라 좀만 참자 하는데 이직 하기전까지 마음 편하게 회사 다니고 이직해서도 인간관계 잘 맺고싶은데 어떻게해야할까요ㅠㅠ
불안분노조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3달 전
억지로 맞추려고 하지 마세요.
#불안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회사 상사와 성향이 맞지 않아서 스트레스가 많은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직장의 상사가 마카님과 성향이 맞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네요. 이런 상사와 대화를 하다보면 화가 나는데, 회사 분위기는 상사에게 나쁜 말을 하는 분위기가 아니라서 혼자서만 속으로 힘들어 하고 있네요.ㅠㅠ
🔎 원인 분석
이렇게 된데는 말씀하신대로 마카님과 그 상사와 성향이 맞지 않는 것이 원인이 되었을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의 얼굴이 다 다르듯이 각자 가지고 있는 성향이나 가치관도 다 다릅니다. 그러다보니 특별히 성향이 맞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는 사람도 있는 것입니다. 당연히 성향이 맞는 사람과 얘기할 때는 대화가 잘 통하고, 즐겁겠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대화가 불통되어 스트레스가 쌓일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성향이 맞지 않는 상사와 억지로 맞추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맞지 않는 것을 맞추려고 할 때마다 스트레스가 올라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 저 상사의 성향은 저렇구나 하고 인정해 버리고서, 자신의 성향과는 다른 사람으로 바라보는 것이 스트레슬 받지 않는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다행스러운 것은 결코 멀지 않는 시기에 이직의 계획도 있다고 하니... 이런 마음가짐으로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성향이 맞지 않는 사람과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을 그만 그치고, 그래도 조금이라도 마카님과 성향이 맞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 더 많은 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속에 쌓인얘기가 많은거 같은데 회사욕은 사실 가장 안전한게 직업군도 다르고 거리도 먼 친구한테 털어놓음 좋아요. 아니면 일기장이나 그날그날 짜증났던일에 대해 풀 무언가가 필요한거 같아요. 회사는 어차피 이직예정이니까 주변은 무난히 지내시고 욕을 딴데서 하고 평소 속으로 상사를 욕하고 왜저러나한번 갈기고 감정 정돈해보세요. 화는 무조건참는다고 능사도 아니고 이해하는것도 정도가 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yyyyyo (글쓴이)
· 3달 전
@내공간의자유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감정정돈을 잘해야 하는데 저는 그게 너무 힘드네요ㅠㅠ 다들 회사에 불만 있어도 티 안내고 잘 다니는거 같은데 저만 유독 힘들어하는거같아 더 작아졌는데.. 말씀하신것처럼 속의 이야기를 잘 풀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꼰대2024
· 3달 전
아무것도 아니네요 ~저도 경험자로서 한말씀 해드리고 싶은것은 세상 어렵게 복잡하게 살지말고 단순하고 편하게 사세요 ~ 내마음 가는데로~내가 하고싶은 대로 ~내자신에게 맞추려고 노력하고 나를 의식하는 주변인들 개무시하고 내가 해야할일 반듯이 해내고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당당하게 살아가세요. 이것도 인생경험이자 공부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살아가세요 ~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토마토jesus7910
· 3달 전
맞는 말씀이네요. 적응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