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보다 환경을 바꾸는게 나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직|직장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 마음보다 환경을 바꾸는게 나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오히려즇아
·4달 전
모든 일은 마음먹기 달렸다 라는 말을 좋아하고 그렇게 살려고 노력중인 30대 직장인입니다. 그런데 작년 초 정도에 직장에서 힘든 일을 겪고나서 아직까지도 회복을 못하고 있네요 매일 아침 나 자신을 다독이며 마인드컨트롤을 해도 출근을 해서 제가 싫어하는 환경에 계속 노출되다보니 다시 부정적이고 세상 우울한 사람이 되버려서 너무 괴롭습니다 어떻게 다른 사람들은 다들 매일 기분이 좋고 신나는지 커리어를 위해 퇴사는 피하고 싶은데 1년이 지나고도 제자리인 어쩌면 더 심각해진 제 상태를 돌아보며 이제는 좀 행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퇴사밖에 정답이 없는걸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마카님 커리어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과거상처
#회복되지않은마음
#커리어고민
#퇴사고민
#심리코칭
#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작년 초 직장에서 힘든 일을 겪은 후 아직 회복하지 못했고 커리어를 위해 퇴사는 피하고 싶어 매일 자신을 다독이고 마인드컨트롤을 하며 출근을 해도 싫어하는 환경에 계속 노출 돼 부정적이고 우울한 사람이 되면서 너무 괴롭고 힘든 상태이군요.
🔎 원인 분석
더 심각해진 마카님 상태를 돌아보며 행복하고 싶다는 생각에 퇴사가 정답일까 고민이 되시는군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매일 자신을 다독이고 마인드컨트롤 한다는 부분에서 마카님이 애를 쓰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 듯합니다 그럼에도 환경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 보니 과거의 힘듦에서 회복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커리어를 위해 퇴사는 피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마카님의 커리어를 위해 지금의 회사와 직무에 꼭 있어야만 하는 상황인가요? 다른 회사로 이직 하는 것은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 않나요? 혹은, 회사 내에서 자리 이동이나 직무 전환 등에 대해서 어떤 생각이신가요? 마카님이 생각하는 커리어를 명확하게 하고 다양한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탐색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마카님의 회복되지 않은 마음을 정리하면서 커리어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고 싶다면 전문가와 상의를 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