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민달링이
·4달 전
안녕하세요 26살 여자입니다. 최근에 너무 바보 같은 행동만 하고 있는 것 같아 정말 살기가 싫을 정도예요 새로운 직장에 들어온 지 2주 차에 실수를 반복하다 보니 너 바보니? 일을 왜 그렇게 하니? (물건도 던짐) 너한테 뭘 믿고 맡기니?라는 말을 듣고 자존감이 많이 낮아지고 내가 이 일을 계속해야 하나 많은 생각이 들어요 전 어렸을 때 부터 아버지가 가정폭력이 있어서 소리 지르고 물건 던지면 몸이 얼어서 아무것도 못하는 트라우마가 있지만 26년 살면서 이런 적 단 한 번도 없었어요 갑자기 이렇게 무너지고 내가 왜 이래 살아야 하나 그 일에 도움도 못 주는데 내가 사라져야 끝나나라는 생각이 며칠째 계속 들어요 근데 또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고 할 땐 아무런 그게 없다가 집에만 오면 이런 생각이 계속 드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트라우마로 인한 부정적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트라우마
#부정적감정과생각
#마음정리
#자기이해및공감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어린 시절 아버지의 소리 지르고 물건 던지는 폭력에 몸이 얼어서 아무것도 못하는 트라우마가 있는 마카님이 새로운 직장에서 실수를 반복했는데 상대(상사?)가 부정적 말과 함께 물건도 던지는 일을 당하고 나서 자존감이 많이 낮아지고 사라져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몇 일째 계속 되는군요 마카님의 괴로운 마음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ㅠㅠ.
🔎 원인 분석
마카님 말씀처럼 예전의 트라우마가 현재 재현 되어 마음이 괴롭고 힘들 것 같습니다 ㅠㅠ.
💡 대처 방향 제시
사람들이랑 어울릴 땐 아무렇지 않은 것은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집에만 오면 부정적 생각이 계속 든다고 하셨는데 그럴 수 있습니다 바쁠 때는 그것에 집중하느라 잊고 있다가 조용한 시간이 되면 상처가 생각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정적 경험을 정리할 수 있는 방법 중에 심리코칭적인 접근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너 바보니? 일을 왜 그렇게 하니? (물건도 던짐) 너한테 뭘 믿고 맡기니?> 등의 말을 들었을 때 그 당시에는 하지 못했지만, 하고 싶은 말들을 특히 어떤 감정이었는지 잘 생각해서 모두 적어 보십시오. 2.(혼자만의 공간에서, 예 노래방에 혼자 가서) 감정을 실어서 하고 싶었던 말을 모두 표출해 보십시오 마음이 시원해 질 때까지 감정을 실어서 표출합니다. 3.자기 이해 및 공감을 해 줍니다 마카님의 친한 친구가 마카님과 똑같은 일을 겪었다면 그 친구을 책망하거나 비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것처럼 자책 대신에 마카님의 친구가 마카님과 똑같은 일을 겪었다면 그 친구에게 이해 및 공감의 말을 하듯이 마카님 자신에게 이해 및 공감의 말을 해 줍니다 (이 때, 직접 말로 표현을 해야 온전하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욕구 및 행동 방향 찾기를 합니다 충분한 자기 이해 및 공감 후 마카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필요한 것을 채우기 위해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인지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자신에게 필요한 것과 방향이 떠오를 것입니다.
마카님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진행 과정에서 방해 요인이 있을 수 있어 제대로 진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와 함께 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녕흐세요
· 4달 전
힘드시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3년만기다리면돼
· 3달 전
당신에겐 저희 있음나당! 힘들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무너지지 마세요...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