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지옥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마음이 지옥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달 전
원래 우울감이 많은편인데 갱년기가 오고 최대치에 온거같아요 마음을 터놓고 사는 친구도 없는데 남편 또한 갱년기나 우울증얘기를 싫어합니다.제가 집에만 있고 친구가 없으니 우울한거라고 제탓이라고 하네요.어릴적 친정부모님께 받은 상처와 트라우마를 얘기하면 그런얘기는 듣기 싫다고 들어주지않습니다.그저 공감해주고 들어주면 좋겠는데 저보고 이기적이라고하는데 정말 제가 이기적일까요 요즘은 죽음을 자주생각합니다 너무 지치고 힘드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우울감과 갱년기로 힘이 듭니다.
#우울
#갱년기
#공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우울한 시기이지만 공감을 가족안에서 받지 못하고 비난을 받아서 답답한 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우울한 감정과 시기적으로 갱년기를 함께 겪어서 더 힘들고 무기력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남편도 마카님의 심리를 이해하지 않고 거부하기도 합니다. 과거 부모로부터 받은 트라우마를 이야기하는 것도 듣지 않았보니 마음에 우울감이 더해지는 느낌입니다.
🔎 원인 분석
. 과거 부모로부터 받은 상처가 우울감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 현재 갱년기 시기여서 우울감이 몸이 느끼는 것이 가중하는 느낌입니다. . 주위에 공감해주는 사람들이 부족해서 답답함이 있습니다. . 과거의 상처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트라우마가 생기면 성격에 영향을 주어서 심리적으로 다양한 증상을 만들어 냅니다. : 우울도 이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 공감과 수용을 통해서 우울과 갱년기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자신을 존중하고 수용받는 경험이 우울감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트라우마와 우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받으면서 회복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또또안녕
· 4달 전
듣기 싫어하는 남의편한테 말하지 말아요 반복해서 말해봐야 안쓰러워하기는커녕 질려하잖아요 다른 방법을 찾아요 잘 극복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