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나 번아웃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이나 번아웃
커피콩_레벨_아이콘훈이님이시다
·4달 전
병원에서 건강검진 받고 결과지에 정신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를 뒤로 미루고 오늘도 정신건강 체크를 했는 데 우울증이네요. 성격상 스트레스 많이 받고 비관적이고 불안한 감정을 많이 느끼는 데 약을 세게 받아야 하나... 싶기도하고 이성적이라서 상황판단은 되는 기 가끔은 화가 쌓이네요. 이직을 하려면 공부를 해야하는 데 집중은 안되고 짜증나고 우울하고 그런 감정이 쌓이고 벗어날 길이 안보이니 답답하고 의존할 건 운동과 약이네요. 어찌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마카님의 부정적 감정 환기를 위해 전문적 도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울증
#부정적감정
#정서적환기
#심리상담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건강검진에서 정신과 상담이 필요하다는 결과를 받았고 정신건강 체크에서 우울증 상태이고 이직을 하고 싶어 공부를 해야 하지만 집중이 되지 않고 부정적 감정은 쌓이고 벗어날 길이 안 보여 답답하다는 말씀이군요.
🔎 원인 분석
<성격 상 스트레스 많이 받고 비관적이고 불안한 감정을 많이 느>낀다는 말씀으로 볼 때 이 부분이 현재 우울과 관련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의존할 건 운동과 약이네요>라는 말씀은 운동을 하고 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는 말씀일까요? 둘 다 하고 계시다면 잘 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짜증 나고 우울하고 그런 감정이 쌓>인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은 심리상담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마카님의 현재 상태에 대해 충분한 이해 및 공감을 받고 부정적인 감정을 환기할 수 있도록 전문가에게 심리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