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연애 이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기연애 이별
커피콩_레벨_아이콘BIMIL2DA
·4달 전
7년간의 장기연애를 못끝내겠어요. 나만 놓으면 될 관계같은데도 제가 그 끊을못놓는거같아요. 그 사람이 좋은사람이 아니라는것도 잘 알고있고 상처를 너무 지속적으로 받고있지만 헤어지기가 힘들어요. 싸울때마다 언어폭력을 한지는 오래됬고 다시만나고 헤어지고를 반복하니 상처받는것도 무뎌진거같아요. 하지만 싸울때마다 받는 상처는 똑같이 힘들고 그 사람과 헤어지는게 너무 어려워요. 제대로된 이별을 해본 경험이없어요 항상 차였던거같아요. 저는 노력한다고 상대 눈치를 엄청보고 노력해도 상대는 쉽게화를내고 어느 장단에 맞춰서 노력을 해야할지도 이제 모르겠고 스트레스만 너무 받는데 저 혼자 이 관계를 끝내지못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다은 코치
1급 코치 ·
4달 전
건강하지 못한 관계를 끝내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마카님께
#장기연애
#관계
#이별
#건강한관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김다은 코치입니다. 장기연애의 관계에 대한 고민을 나눠주셨네요. 여러 고민 속에 글을 남겨 주셨을 마카님을 생각하며 답변을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7년간의 장기 연애를 끝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헤어지는 게 어렵다고 해주셨네요. 헤어지고 만나는 것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상처도 있고, 상대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도 알지만 제대로 된 이별을 해본 경험이 없어 잘 헤어지는 것이 더 어렵다고 해주셨어요.
🔎 원인 분석
7년이라는 시간은 꽤 긴 시간이죠. 그 관계가 주는 불편함과 어려움이 있지만 익숙한 것에서 오는 안정감도 있으실 것 같아요. ‘나만 놓으면 될 관계인데 제가 끈을 못 놓는다’라고 하신 것을 보니 스스로 건강하지 않다고 생각하면서도 어느 정도 패턴으로 고착화되어 쉽게 끊을 수 없는 상황이신 것 같이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글에서 여러 번 ‘이 관계를 끝내야 된다’ 하지만 ‘너무 어렵다’라는 말이 들립니다. 무엇이 마카님을 이렇게 어렵게 만드는 걸까요? 어렵고 힘들다고 말하는 마카님의 내면에 어떤 두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마카님 내면에는 어떤 두려움을 가지고 계세요? 혼자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인가요, 아니면 상대방의 반응에 대한 두려움인가요? 무엇을 두렵고 어렵다고 생각하시는지 한 번 잘 들여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헤어지고 싶은 이유를 스스로 정리해 보세요. 관계가 감정적이나 신체적으로 해롭다면 이것은 관계를 끝내야 하는 신호와 같아요. 건강하지 않은 관계를 그만두는 것은 마카님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해야 하는 일입니다. 내 마음이 주저하는 이유를 분명하게 들여다보는 것, 그리고 나를 위해 행동할 힘을 내는 것이 마카님께 꼭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마카님, 오래 이어온 관계나 상대방보다 무엇보다 중요하고 소중한 것은 마카님 자신입니다. 마카님 스스로를 항상 우선순위에 두고 결정을 내리세요.
코칭에서 '답은 내 안에 있다'라고 합니다. 마카님도 이미 자신 안에 답을 가지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그 답을 실천해나갈 용기를 내시기를 응원드립니다. 힘든 마음이 계속된다면 심리상담이나 코칭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김다은 코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