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
커피콩_레벨_아이콘dkfiwowlxj
·4달 전
3년간 긴 연애를 끝냈습니다. 전만큼 사랑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차였고 이별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헤어지자고 통보 받고 난 뒤로부터 일주일간 서로 미련 못 버려서 연락 하다가 확실히 끝냈는데 미칠거 같아요.. 온통 옛 연인 생각뿐이고 연락처도 차단했다 풀었다 반복입니다. 전 진심으로 사랑했고 아직도 사랑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잊을 수 있을까요? 그 사람은 헤어지자고 말한걸 후회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관계를 끝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대서 헤어졌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점차 그를 다 잊어갈 때 쯤, 그 사람에게는 후폭풍이 오려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이별 후
#정서
#불안
#걱정
#감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께서 적어주신 사연글을 보고 이렇게 마음을 나누며 인사드려요^^
📖 사연 요약
3년간 긴 연애를 끝냈습니다. 이별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헤어지자고 통보 받고 난 뒤로부터 일주일간 서로 미련 못 버려서 연락 하다가 확실히 끝냈는데 미칠거 같습니다. 연락처도 차단했다 풀었다 반복입니다. 진심으로 사랑했고 아직도 사랑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잊을 수 있을까요? 그 사람은 헤어지자고 말한걸 후회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관계를 끝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대서 헤어졌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그를 다 잊어갈 때 쯤, 그 사람은 괜찮을까요? 이별에 의한 심리적 어려움과, 혼란스러움, 그리고 이후에 대해 걱정도 하시는군요.
🔎 원인 분석
이별은 힘든 감정입니다. 그립고, 또 떠오르고, 기억들이 계속 떠오르면서 마음속에서 많은 혼란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사랑했고, 마음을 다했기 때문에 이별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데 힘든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이별하는 과정에서도 다시 만났다 헤어짐을 반복했기에 마음을 다잡았다고 생각해도 여전히 아물지 않은 상처처럼 아플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랑과 이별은 어쩌면 많은 연인들이 갖게 되는 감정들입니다. 사랑하는 시간동안은 진심을 다해 사랑했고, 또 좋은 추억들도 많이 쌓아갔겠지요. 그래서 이별이란 것이 아직은 어색하고, 받아들여 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마카님, 힘들고, 그립고 한 것은 그만큼 사랑했던 마음이었기에 그 마음도 알아주시고, 현재 감정도 있는 그대로 느껴주세요. 시간이 약이라는 말은 상투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때론 시간이 흘러가야만 또 이결낼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내 마음을 이해하고, 내 자신을 알아줄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