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자친구한테 너무 미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님자친구한테 너무 미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레벨업업
·4달 전
헤어지고 재회를 했습니다 너무 좋고 행복합니다 근데 헤어진 이유가 제가 남자친구에게 신뢰를 져버리는 행동을 했기 때문입니다 다 사과하고 끝이 났는데 너무 너무 미안한 마음이 큽니다..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미안한 만큼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세요
#연애
#재회
#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본인의 잘못 때문에 연인과 헤어졌다가 잘 해결되어 다시 만나게 됐는데, 이 상황이 행복하면서도 연인에 대한 미안함 때문에 그 마음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군요
🔎 원인 분석
자신의 행동에 대한 죄책감이 들면서 그 잘못을 바로잡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의 마음도 정말 괜찮은 것인지 알고 싶고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과를 하고 다시 재회하게 된 과정까지가 쉽지는 않으셨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두번째 기회를 얻은 것이고, 그렇기에 이번에는 관계를 잘 유지하기 위해 더욱 세심하게 노력을 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안한 마음이 많이 있으신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것 같습니다. 어렵게 다시 재회하게 되셨으니, 그 선택이 후회되지 않도록 더 상대에게 잘 해주시고, 이전보다 더 솔직하고 돈독한 관계를 만드는데 지금은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안한 마음이 큰 만큼 앞으로의 관계에서 더 좋은 것을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관계를 소중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과거에 본인이 했던 실수가 왜 일어났으며, 다시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스스로 생각해 보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연인에게 느끼는 감정에 대해 정리해 보고, 더 깊이있고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살펴보고 실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