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흡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달 전
흡연하는 여자친구와 계속만나도 될까요???ㅠ 사랑하면 계속 만나도 되나? 저의선택인데 올리낭...^^ㅎ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어떤 것이 가장 우려되는지를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흡연
#연애
#관계
#도덕적가치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여자친구의 흡연으로 만남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법적으로 제지를 받고 있는 미성년자가 아니라면 흡연은 성인이라면 개인의 선택에 의한 일입니다. 흡연 문제는 남녀를 떠나서, 자신의 의지와 선택으로 인한 것이지요. 맞고 틀린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선호이기 때문에 개인의 선택은 존중되어져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흡연의 문제가 마카님이 가지고 있는 도덕적 기준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가치관이나 도덕적 기준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흡연으로 인해 마카님이 '어떤 것을 우려하는지'가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듯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구체적으로 마카님이 흡연으로 인해 어떤 문제를 고민하는지를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선택은 여자친구와의 만남을 지속하는데 있어서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 하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흡연을 하는 것이 여자친구의 건강 걱정 때문인 것인지, 아니면 마카님의 도덕적 기준에 맞지 않아서 인지, 사회적 시선 때문인 것 인지 등 자신이 어떤 것을 신경 쓰고 있는 것 인지를 생각해보시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보았으면 합니다. 또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여자친구의 가치관에 대해서 서로 대화를 나눠보면서 조율할 수 있는 부분은 조율하고 존중할 수 있는 부분은 존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도 분명 있으니까요.
자신의 생각을 잘 정리해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보길 바랍니다. 선택이 어렵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생각을 정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FLOWER22
· 3달 전
여자친구가 흡연을 하고 있어서 당신이 그에게서 떠나야 할지 여부는 개인적인 가치 및 우선 순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흡연은 건강에 해를 끼치는 습관이며, 두 사람 간의 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일 흡연이 당신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고,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계속 이어나가고 싶다면 그것은 당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 욕망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함께 있는 동안 서로의 차이를 받아들이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흡연이 당신에게 큰 문제가 되고, 당신의 건강이나 행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느낀다면, 이는 심각한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여자친구와 솔직하게 대화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거나 대안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는 당신의 선택이며, 당신이 가장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