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를 너무 좋아하는데 헤어지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를 너무 좋아하는데 헤어지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imin978
·4달 전
저는 중학생이고, 남자친구랑은 80일정도 만났어요. 남자친구랑은 학원에서 만났는데요. 저희 학원은 소형학원이라서 몇 없는 학원친구들이랑은 우정이 돈독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 관계에서 남자친구가 저에게 고백을 했고, 헤어졌을 때의 책임은 미래로 돌리고 남자친구랑 사귀게 되었어요. 근데 제 남자친구가 정말 연락도 안 되는 편이고, 먼저 연락을 해준 적인 사귀고 1~2 주 때 이외에는 없어요. 그래서 항상 남자친구가 학원이 없는 시간에 제가 먼저 전화를 했었는데요. 그럴 때마다 연결음이 3~4번 가고 끊겼어요.게다가 친구를 통해서 걔가 제 연락을 일부러 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러다보니까 학원에서 만나더라도 서로 무시하고? 약간 둘이 같이 있는 시간을 피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둘만 있을 때에는 진짜 다정하고 행복해요. 근데 요즘은 그런 시간도 없어지다 보니까 제 남자친구가 저에 대한 마음이 변했나 싶으면서도 자꾸 기대하고 매달리는 제가 너무 싫어져요. 저는 남자친구가 아직도 너무 좋은데, 얘랑 연애를 하면 할수록 저는 더 외로워지고 지쳐요. 이 관계는 끊어야 하는 게 맞는거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남자친구와의 연애가 힘들어요.
#남자친구
#연애
#외로움
#지침
#연애공부
#격차줄이기
#대화
#연애고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종열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남자친구와 연애를 하면 할수록 더 외롭고 지쳐 가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이 되시는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과 남자친구가 서로 좋아하였기에 사귀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마카님이 더 매달리고 기대하는 것처럼 보여져 그런 자신의 모습이 싫고, 남자친구에 대한 원망과 미움도 있는데, 두 사람만 있을 때는 남자친구의 모습이 달라져 마카님이 혼란스러워지신 것 같네요. 남자친구는 혼자서 마카님과 있을 때와 친구나 가족들과 있을 때 마카님에게 연락하는 것이나 대하는 것이 많이 다른 것처럼 보여지네요. 이렇게 다르다는 것은 남자친구가 주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람이거나 연애를 하면 안 되는 상황이라 감추기 위한 부분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남자친구에게 구체적으로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둘이 있을 때와 그러지 않을 때 왜 이렇게 다른지 물어봐야 남자친구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리고 마카님이 남자친구를 좋아하는 것에 대해 표현하고 그에게 기대하는 것과 남자친구가 표현하고 기대하는 것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아직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격차를 줄여나가려면 서로 이야기를 많이 해야 되는데, 아직 연애 경험이나 사람에 대한 공부인 성별이나 상황, 환경, 발달 과정에 따른 차이에 대한 것을 잘 몰라 빗어진 결과일 수 있으니 조금씩 공부해 나가다보면 서로에 대해 많이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마카님이 더 외롭고 지치는 이유는, 혼자서 너무 앞질러 가서 그럴 수 있습니다. 서로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도 함께 나아가야 되는데, 마카님이 너무 좋아하다보니 혼자서 애태우는 경우가 많다보니 쉽게 지치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 남자친구와 너무 격차가 나지 않도록 서로 이야기하며 그 격차를 줄여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혹 위와 같은 작업들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그냥 헤어지게 되면 지금과 같은 일들이 계속 반복되는 경우가 많을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서는 연애에 대한 공부와 남자친구와 발맞춰가는 훈련을 최대한 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무튼 이러한 공부와 훈련을 계속 해 나가다 보면 때가 되면 연애의 고수가 될 수 있으니 그때까지 힘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마카님이 건강해지고, 행복해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와리와루루몬
· 4달 전
쓰니님의 이런 사연을 남자친구분께 진지하게 말해보시고 시간을 가져보시는게 어떨까요?물론 어떤 결과가 나오든 쓰니님께는 행운이 가득하길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