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말도 못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 말도 못하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달 전
뭔가 털어놓고 싶은데 상담요청하고 싶은데 제가 인터넷을 무서워하다 갑자기 글을 많이 올린지는 되게 오랜만인데.. 10년 이상됐는데.. 괜히 실수만 하게 되고.. 이젠 겁이 나는데 하고 싶은 말은 또 많고.. 자기 조절이 유독 의사소통에서만 어렵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고주연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어려운 일이지만 점차 나아질 거예요.
#불안
#의사소통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고주연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응원과 용기를 드리고 싶은 마음에 답변을 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뭔가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지만 그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어려우신 것 같아요.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말을 하면서 실수한 경험도 있고 또 말을 하다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까 걱정도 하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어떤 이유로 인터넷을 무서워하게 되었고 어떤 실수를 하셨는지 저는 잘 모르지만 오랜 기간 인터넷에 글을 쓰지 못할 정도로 마카님에게는 큰 사건이었던 것 같아요. 조심스러운 마음에서 마카님은 더 글 쓰는 걸 피하게 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지다 보니 점차 마카님 마음속 불안이 커지게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어려운 일이지만 작은 행동부터 조금씩 시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먼저 이번에 이렇게 사연을 작성해 주신 것부터 저는 너무 좋은 시도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정말 응원하고 큰 용기 내셨다고 격려해 드리고 싶어요. 이렇게 조금씩 도전해 보고 조금씩 마카님의 이야기를 하다 보면 점차 익숙해질 수 있을 거예요. 혹시라도 또 실수를 반복하게 될 수도 있겠지만 괜찮아요. 실수를 하지 않는 게 더 부자연스러운 거니까요. 스스로도 괜찮다고 이야기하고 조금씩 마카님이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꺼내보셨으면 좋겠어요.
혹시라도 스스로 괜찮다고 이야기하는 게 어렵다면 상담에서 다루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상담사와 진솔한 얘기를 하는 게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꺼내본다 마카님의 이야기에 공감받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