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외고 면접 불합격 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늘 외고 면접 불합격 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yuns39
·4달 전
오늘 외고에 불합격 했습니다. 작년부터 꿈꾸던 고등학교였고 올해 3월부터 계속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 철저하게 해왔었습니다. 떨어진 것이 도무지 믿기지도 않고 믿고싶지도 않아요. 같은 학교에서만 15명 저희 반에서만 5명이 같은 외고에 지원했습니다. 저만 불합격이더라구요. 다음주 화요일에 고등학교에서 교복사러 오라고 공고가 뜨더라구요. 목요일이는 예비소집일도 있구요. 같은 반 친구들이 학교에 있다가 조퇴하고 교복사러가고 예비소집일 가는 모습을 보면 정말 속상하고 씁쓸할 것 같아 미치겠습니다. 저의 노력이 부족했나 좌절스럽기도 하고 저만 떨어진 것이 씁쓸하고 짜증나고 화나고 우울해요. 정말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특히 합격한 친구들한테요. 다음에 더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 고등학교 입시가 끝은 아니다 이런 말들 오늘만 수백번을 들었는데 전혀 와닿지도 않고 오히려 더 속상해지고 있어요. 너무너무 속상하고 화나고 복합적인 감정들이 자꾸 드네요. 친구들 합격해서 우는거 저는 오히려 달래주고 고생했다고 해주는데 그 말을 하고 있는 제가 너무 싫었습니다 그냥. 앞으로 다른 학교에서 잘 하면 될거란 생각보다 중학교 제 목표이자 꿈이였던게 한순간에 무너진 느낌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복합적인 감정으로 힘든 마카님께
#복합적인감정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목표이자 꿈이었던 결과를 이루지 못함으로 인한 좌절감으로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중학교 재학 중 목표이자 꿈이었던 외고에 불합격하게 되어 많이 낙담하셨겠습니다. 또한 다른 친구들은 합격한 모습을 보며 축하하는 마음과 더불어 아쉽고 짜증나고 화나고 복합적인 감정이 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느 누구가 위로하더라도 귀에 들어오지 않을 수 있을것입니다. 그럼에도 합격한 친구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고생했다고 해주는 자신의 모습에서 괴리감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누구라도 마카님의 상황이라면 많이 좌절감을 느끼고 화도 나고 짜증나도 나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얼마나 낙담이 크셨을까요.. 그럼에도 마카님께서는 합격해서 우는 친구들을 오히려 달래주고 고생했다고 해주는 마카님은 참 마음이 따뜻하신 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꼭 그런 말들을 친구들에게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지금은 마카님 마음을 추스르는데에 더 집중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외고를 가지 못했더라도 마카님께서 한 노력에 대해서는 스스로 격려하고 보듬어주시면 좋을것입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한 것은 마카님 스스로일테니까요. 그러한 노력했던 경험들이 분명 이후의 마카님의 삶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그동안 고생한 스스로에게 보상과 격려를 많이 해주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입니다. 좋아하는 것, 즐거워하는 것, 했을 때 행복한 것 들을 하면서 스스로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