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의 이상형이 저와는 정반대라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친의 이상형이 저와는 정반대라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를사랑해보는거야
·4달 전
다른 여자 인스타 좋아요 누르고 그 여자들은 얼굴이 짧고 요밀조밀 너무 예쁘고 몸매들이 너무 좋습니다 그 반면에 저는 덩치도 크고 퉁퉁하고 얼굴도 깁니다. 그런 여자들 사진 비키니 사진 좋아요를 누르는 걸 알았을 때 저랑 사귀고 있지만 저런 여자들에게 가겠구나 나중에 정말 결혼을 한다면 결국 바람이 나겠구나 나에게는 좋아한다 보고싶다 표현 안하고 데이트를 막 열심히 애써서 뭐할지 정하지도 않지만 저런 여자들이랑 만나거나 사귀면 안절부절 너무 좋아서 맨날 보고싶고 불안하고 질투심 없다 하는데 생길거 같고 우러나와서 애정표현 하겠구나 나는... 이정도 밖에 사랑을 못받는구나 물론 남친 친구들도 보고 친구부부와 여행도 다녀왔지만 보고싶다, 좋아한다, 불안하다던가 질투심이 전혀 없고 인스타로 여자들 비키니나 예쁘게 나온 여자들 좋아요 누르고... 특정 몇명의 여자들만 좋아요 누르는게 더 화가난다 그 여자 둘이 사진을 올리면 좋아요를 꾸준히 누르는.... 한명은 남친이 있어서 그래도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하더라도 한명은 하아..... 나는 왜이렇게 얼굴이 길고 못생겼는지 하체는 왜이리 뚱뚱하고 몸매는 더렇게 안좋고 그래서 안먹고 운동해도 잠깐 내가 운동 안가는 날은 왠지 남친은 실망하는 거 같고 나는... 나약하고 못난 사람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달 전
마카님의 매력이나 강점에 집중해 보면 어떨까요
#비교
#자기비하
#약점집중
#매력집중
#강점집중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마카님의 고민 해결에 방향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남친이 인스타에서 특정 여자들에게 좋아요를 누르고 관심을 보이는 것에 대한 불안과 마카님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으로 그들과 비교 및 자기 비하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그 여자들은 얼굴이 짧고 요밀조밀 너무 예쁘고 몸매들이 너무 좋>고 <나는 왜 이렇게 얼굴이 길고 못생겼는지 하체는 왜 이리 뚱뚱하고> 등으로 그들과 마카님 자신을 비교하는 것은 우울과 불안감을 높이는 행위입니다(ㅠㅠ).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남친의 행동이 마카님의 비교 행동을 자극하는 요인이 되기는 합니다만 마카님이 자신의 매력에 초점을 두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카님 자신의 단점보다는 긍정적인 면과 자신만의 매력을 찾아보십시오 <남친 친구들도 보고 친구 부부와 여행도 다녀왔>다는 것은 남친이 마카님에게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마카님 혼자서 자신의 매력이나 강점 탐색에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가와 함께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코카투님
· 4달 전
이상형과 실제 사귀는 사람은 다르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상형은 말그대로 이상형일뿐이고 남자친구분이 작성자님과 사귀는 이유가 분명히 있을텐데, 질투심 같은 경우도 남친분이 표현을 잘 못하는 분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람을 사귈 때 그 사람의 예쁜 모습만 좋아하는게 아니라 바보같은 모습, 무표정 등등 다양한 모습들을 다 좋아해준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너무 외모에 신경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남친분한테 내가 왜 좋은지, 인스타에 다른 여자 사진에 좋아요 왜 누르냐고 솔직하게 말씀드려보는건 어떠실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deeppp
· 4달 전
더 사랑 해주는 사람 만나시는게 어떠실까요 진짜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은 날 불안하게 하지 않는다고 그러잖아요 님이 왜 자책을 하나요? 님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해주는 사람 만나시면 더 행복해질 것 같아요 자책 하게 만드는 사람이 아닌..서로의 마음이 깊게 연결 되는 사람과 만나세요 결혼 후 바람 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 말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힘들어도들어줄게
· 4달 전
남친분 그렇게 의심하면 서운하시겠어요.. 이상형은 그냥 상상인거죠.. 사람이 매일보는 사람이 나을까요 아니면 이상형있냐고 물을때 잠시 생각해서 떠올리고 사라지는 상상속의 사람이 나을까요..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고민 들어보니 저는 새롭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ffk11
· 4달 전
저도 공유, 차은우 좋아하지만 제가 사랑하는 사람은 옆에 았는 사람이예요. 동경이랑 사랑은 다르니까요. 다만 현재 관계가 흔들리고 나에게 무심하다면 한번 그 관계는 생각해봐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FLOWER22
· 3달 전
당신의 마음이 아프고 불안한 것 같아요. 하지만 당신은 사랑받을 자격이 있고, 당신의 가치는 당신의 외모나 몸매에 달려있지 않아요. 남자친구가 여자들의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는 것이 당신을 무시하거나 소홀히 하는 것은 아닐 수 있어요. 그것이 그저 그의 취향이거나 단순히 사회적인 습관일 수 있어요. 하지만 당신은 그가 당신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해요. 신체적 외모만으로 자신을 평가하지 말고, 내면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견하세요. 혹시 심리 상담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은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