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에 질려버리는 이 마음은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관계 후에 질려버리는 이 마음은 뭘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달 전
30살 여잔데요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도 관계 후에는 질리고 재미가 없습니다. 다신 보고 싶지 않은 이 맘은 뭘까요. 20대 때 여러번의 연애를 했는데 모두 같았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서, 항상 연애를 길게 못하고 금방금방 헤어지는데 30살이 된 지금도 똑같네요. 원인은 뭘까요? 삼남매 중 둘째로 어릴 적에 부모님 사랑을 못 받고 자랐고, 항상 사랑을 갈구하고 있는데.. 이런 게 관계 후에 질려버리는 저의 마음에 연관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5달 전
명확한 원인과 적절한 해결 방향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상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만
#관계후질려버리는마음
#이해할수없는나의모습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자기탐색
#자기이해
#자기통합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30살 여성이며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도 관계 후에는 질리고 재미가 없어 다신 보고 싶지 않아서 금방 헤어지는 패턴을 겪고 있어 이유를 알고 싶은 마음이시군요.
🔎 원인 분석
짧은 글 속에서 구체적인 원인 추정에 한계가 있습니다만 <삼남매 중 둘째로 어릴 적에 부모님 사랑을 못 받고 자랐고, 항상 사랑을 갈구하고 있>다는 마카님 말씀과도 관련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것이 초기에는 강렬하지만 익숙해지면 무뎌지듯이 연인과의 관계도 그러는 것 같습니다 즉, <항상 연애를 길게 못하고 금방금방 헤어>진다는 말씀으로 볼 때 연애 초기 강렬하게 사랑 받고 있다는 느낌이 사라질 때 특히 상대와 관계 후에 상대가 마카님과 관계 하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는 것 같을 때 다시 말하면 상대가 마카님을 사랑하는데 덜 노력한다고(사랑이 줄었다고) 생각될 때 질리는 느낌이 드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20대의 초기 연애 경험이 지금의 패턴을 형성한 주 원인일 수도 있으며 혹은 사랑하는 사람과 관계가 멀어지는 것을 두려워해서 관계가 더 깊어지기 전에 차단하는 것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해결을 모두 말씀드리는 것에 한계가 있고 마카님이 원인에 대해 알고 싶은 것에 초점을 두고 몇 가지 가능성을 말씀드렸습니다.
원인에 따라 해결 방향이 다름으로 마카님의 상태, 명확한 원인 및 적절한 해결책을 위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디까까
· 5달 전
사랑을 뉴군가 더 해주면 괜찮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5달 전
상담 한번 받아보세요. 사랑에 기대치는 없고 사람에 대해 정을 주지못하나 애정결핍은 높으신거 같아요. 내면이 불안하면 남을 사랑하지 못해요. 초반엔 게임마냥 보스전하듯이 관계전까지야 그 과정들이 짜릿하고 좋은데 하고선 지속할만한 흥미가 안드는건 그걸 지속하는거에 의미가 없다 느끼는거고 그렇다느끼는건 내가 불안정하고 정을 나누고 생각을 나누고 인생을 나누고 그만큼 남을 믿고싶지않아서이지않을까싶습니다. 보통 그런경우 가정환경이 대게 다 안좋아요. 불안한 가정환경, 안정적이지않은 애착환경속에서 자라나 애정을 주고받는것에 경험이 없기에 그래요. 주는것도 받는것도 특히 그걸 지속하는거에 경험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좋은쌤만나 상담받아보시고 사랑에 다시 도전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힘들어도들어줄게
· 5달 전
남친이랑 잠시 거리를두고 상담받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홉시의밤
· 4달 전
전 6개월 길어야 1년인데 애정결핍에 집착도 하고 목말라했는데 결국 내가 바라는 사랑은 없구나하고 깨닫고 놔버렸어요 애정하니까 관계 맺는데 할수록 공허하더라고요 그냥 전 더이상 연애고 사랑이고 결혼이고 다 놔버렸어요 상담한다해도 별 기대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