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시 콘돔안끼는 남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임신|산부인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관계시 콘돔안끼는 남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달 전
안녕하세요 20대 초반여자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정말 서로 잘 맞는 연애상대가 생겼는데 지금까지 사귀면서 성관계를 3번했는데 한번도 콘돔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조심스레 콘돔 권유해봤는데 생으로 하고싶은데..걱정되? 이러면서 분위기 팍 식으면서 아쉬워하는 남자친구보면서 아..글쎄 뭔가 위험할까봐..라고 제가 얼버무리니까 자기가 조절 잘할수 있다고 하면서 결국 생으로했구요.. 그리고 임신이 그렇게 쉽게 될 수는 없다고 그러드라구요 그래서 어느날 제가 "친구중에 실수로 피임못해서 아기 생긴적 있어 "라고 실제 제 친구얘기했더니 그렇게 임신이 쉽게 될리 없고 잘 조절하면 임신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혼자 불안해서 피임약 사서 먹을까 싶은데 뭔가 저만 피임약 사서 따로 먹고 이러는게 억울하기도하고 화나더라구요 너무 무책임한거 아닌가 싶고요 그래도 남자친구한테 앞으로 콘돔쓰자고 이야기를 해보려하는데 콘돔끼기 싫어하는 이유를 모르겠구요.. 콘돔끼면 아파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느낌이 잘 안나서 그러는건지? ㅜ 에휴.. 그리고 쿠퍼액으로만도 임신 되나요? 정액이 사정할때만 나오는거죠? 사정할것 같을때 그때만 밖에서 잘 사정하면 임신안되는것 맞나요? 아니면 남자친구한테 정 콘돔쓰기 싫으면 너가 피임약을 사줘라 라고 할까요? 저만 이렇게 불안한건지..너무 남친이 무책임 한거 아닌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5달 전
남친이 콘돔을 사용하지 않아 불안해요.
#남자친구
#성관계
#콘돔
#임신
#피임
#피임약
#성교육
#배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종열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남친이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인해 불안하여 남친에게 이야기를 해 보았지만 부탁을 들어주지 않아 속상하고 답답해진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우선 가장 큰 원인은, 한국 사회에서의 성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기에 지금과 같은 현상들이 일어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성관계 시 콘돔 사용은 그냥 당연한 것입니다. 임신을 예방하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성병을 예방하기 위한 부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임신이나 성병에 걸릴 확률이 작다고 하더라도 한 번 걸리거나 임신을 하게 되면 20대 청년들이 감당하기에는 엄청난 어려움들이 있기에 이 모든 것들을 예방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기에 콘돔 사용이 당연한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꼭 콘돔사용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렇기에 마카님이 이전에는 남친이 너무 좋고, 그와 다투기 싫어 어쩔 수 없이 콘돔을 사용하지 않고 성관계를 가졌다면 이후로는 명확히 기준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남친은 이전에도 괜찮았기에 왜 갑자기 그러냐고 반문할 것입니다. 그러나 남친의 이전 행동이나 말들을 가지고 예측해 보면 혹 마카님이 임신을 하게 되면 잠수 타거나 헤어지자고 이야기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왜냐면 그는 아직 아이와 마카님을 책임질 수 있는 능력이나 강한 멘탈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남친은 마카님을 배려하고 위해 주는 마음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토대로 생각해 보면, 남친과 점점 가까워질수록 오히려 남친으로부터 더 상처를 입을 확률이 크다는 것입니다.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자신을 먼저 위해주고 배려해 주는 것으로 신뢰감이 점점 형성되어지는데, 남자가 그것을 해주지 못하게 되면 조금씩 다툼이 잦아지고 결국 서로에게 상처를 많이 주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성과 관련된 부분에 대한 답을 이곳에서 쉽게 묻고 그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이 직접 전문가에게(산부인과 의사, 비뇨기과 의사, 성폭력상담소 등) 물어보거나 그와 관련된 책이나 영상들을 보면서 확실하게 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남친에게 정확하고 명확하고 확실하게 콘돔을 끼지 않으면 성관계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이야기하면서 나를 배려해 주지 않고, 위해 주지 않는다면 더 이상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도 꼭 이야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 그리고 자신의 정신건강을 지키는 것은 오직 자신의 마음가짐과 의지, 용기뿐임을 항상 기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혹 혼자서 감당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시면, 언제든지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마카님이 건강해지고, 행복해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5달 전
얼마나속상할지..무책임한 남친이고 말도 안통하니. 그 실수로 임신하게된 경우가 쿠퍼액이나 조절못해서인 경우인데말이죠. 남친분 무책임하게 즐기려는거고 무의식적으로본인이 임신하는거 아니니 ~해서 괜찮다시전하는건데 피임약 사달라하는것보단 콘돔안끼면 안한다고 엄포하고 만약에 생기면 네가 책임질순 있냐? 해보세요. 솔직히 마카님이 어린나이고 어쩌다 좀 잘맞는 인연이 생겨서 그분이 다인거 같고 좋고 그러니 성관계문제에서도 (임신을 하게된다면 과장이 아니라) 마카님의 인생과 금전문제과 달린건데 남친분한테 세게 못말하는거죠. 싸우는게 무서우면 콘돔을 왜 끼기 싫은지, 뭐가문젠지 물어보다 안되면 안끼면 안한다고 그라데이션 엄포를 놓으시고 솔직히 저렇게 지 하고싶은데로하며 임신에 대한 경각심,책임감도, 돈도 없는 사회 극극초년생 남자면 저는 그냥 헤어질거 같기도합니다. 돈이 없음 책임감이라도 있어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vilman
· 5달 전
혼자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될 문제라고 보고 극단적으로 팩트만 말하면 여성에 배려없는 잠자리는 하지 말아야 되는걸 알면서도 단지 쾌락 때문에 책임감을 무시한다는 건 20대 30대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인이 알아야 할 덕목입니다. 어렵게 말했는데도 그런 반응이면 솔직히 이별을 권해요. 좋은 남자 훨씬 많습니다. 피임약은 장기적으로 여성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노콘은 단호하게 거절하고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해야 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달 전
@내공간의자유 그러게요ㅜ0ㅜ 한번 엄포를 놓아야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달 전
@Devilman 진짜 단호하게 말해야겠네요 성관계할때 남친이 잘 못즐길까봐 눈치보여서 말을 안했어요ㅜ 눈치보지 말고 단호히 얘기하려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vilman
· 5달 전
그런 마음이 드시는 건 좋아하고 사랑해서 그러시는거 이해는 되는데 제 경험상 남자 입장에서 진짜 사랑하는 여자친구면 조심할 건 조심하면서 배려해주고 싶어야 하는게 맞고 오히려 여자친구가 나와의 잠자리에서도 행복했으면 좋겠는 마음이 더 커야하는게 정상적인 연인이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5달 전
임신하고 애 지우면 그 죄책감을 어찌 감당하시려고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양루비누나
· 5달 전
헤어져라 뭘 고민하누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오늘의너
· 5달 전
ㅋㅋㅋㅋㅋㅋㅋ 님만 머리아플 예정..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rie
· 4달 전
콘돔 안쓸거면 애기 이름부터 지어오라고 하세요😡🤬🤯 그리고 갖다 버리세요 그냥 쓰레기 만나는거 아닙니다 콘돔쓰는 이유가 피임도 있지만 성병 예방을 위해서도 쓰는건데 그런 무책임한 행동하는 남자 만나는거 아니에요!!!!! 본인을 소중하게 대하는 사람 만나세요 아무리 연애관이 잘 맞는 상대라도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더 단호해지셔야 합니다 본인 몸이 제일 소중하잖아요? 조절하면 된다는 식으로 가스라이팅 하는 남자 만나지 마세요 제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rie
· 4달 전
그리고 진짜 좋아하면 자기를 떠날까봐 어쩔줄 몰라하고 혹시나 맘에 들진 않을지 걱정하고 긴장하는데 전혀 그런 모습이 없는거 같아요 애초에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고민따위는 하게 만들지 않아요..!!!!!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게 어렵다는 거 알지만 그친구는 작성자분만큼 마음이 크지 않은거 같아요 강제성이 없는 성관계라도 내가 배려받지 못한 기분으로 해도 정말 괜찮나요? 제발..도망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