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좋아하는것도 모르겠어요.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진로|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 좋아하는것도 모르겠어요.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INB1063
·6달 전
공부도 못하는데 꿈도 없고 딱히 하고싶은거 좋아하는것도 없고 모르겠어요. 학원 상담을 갔는데 선생님께서 좋아하는거 꿈을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없다고 했는데 모르겠다고. 빨리 찾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말씀 들어보니까 제가 원래 다 잘해요. 그냥 다 못하지도 잘하지도 않는 공부는 못하고 예를 들어 음악도 그냥 잘하고 미술도 잘하고 요리도 잘하고 그냥 다 엄청 잘한다는 아니지만 평균보다는 높게 근데 그게 안 좋다는거예요. 솔직히 학교에서도 꿈 관련 글쓰기를 해도 주제를 뭘로 할지도 모르겠고. 꿈 관련 학교에서 하면은 너무 막막해요. 좋아하는것도 없고. 어릴때는 심심해서 뭐든 찾아가면서 다 도전해봤는데도 없고. 모르겠고. 이제는 하기도 귀찮고 돈도 들고 그러니까 핸드폰만 붙잡고 사니까 엄마는 뭐라고 하고. 핸드폰도 솔직히 재밌지는 않고. 할거 없으니까 하는건데. 모르겠어요. 테스트같은것도 해봤는데 별로 관심이 가는게 없고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좋아하는 것을 찾고 있는 마카님께
#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좋아하는 것을 찾고 싶어 마카님께서 도움을 요청하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전반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평균이상의 능력을 보이고 있으신가봅니다. 이는 다방면에서 기본기가 잘 잡혀있다라고도 생각해볼 수 있는 장점인 것 같습니다. 기본기가 잘 잡혀있는 편이기에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찾는다면 금방 실력향상이 기대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나이를 알 수는 없으나 보통 중학교, 고등학교 시기에는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찾고 진로를 설계하는 시기라고 보여집니다. 운동선수와 같은 빠르게 진로를 선택해야 하는 일부 분야를 제외하고는 보통 대학교 선택때 학과를 선택하는 시기가 자신의 진로에 보다 한 걸음 가까이 갈 수 있는 시기라 생각됩니다. 직업을 한 두가지로 정한다기 보다는 마카님께서 좋아하는 것, 무언가를 했을 때 행복한 것, 살아있음을 느끼는 활동, 성취감이 느껴지는 것들이 무엇인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찾아보시면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탐색해보시면 좋습니다. 잘하는 것은 학업성적 이외에도 끈기, 계획성, 성실함, 세심함 등 마카님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라면 뭐든 좋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것들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들을 가지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간은 장기적으로 마카님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공부를 하는 이유를 찾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 찾기가 어렵다면 진로선생님이나 상담선생님께 도움을 구해보시면 도움을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