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한테 정신과 가자고 하고싶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한테 정신과 가자고 하고싶은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달 전
부모님께 정신과 같이 가보자고 하고싶은데 어떻게 말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우울증인지 상담도 해보고 약도 받아야 할 것 같은데 부모님은 제가 이렇게 힘든지 하나도 모르세요 에초에 이런 주제를 부모님 앞에서 꺼내 본 적이 거의 없어서 어떻게 말해야 할 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숨기기만 하면 더 심해질 것 같아요 그런데 제 속마음을 털어놓으면 뭔가 부모님이 너가 극복했어야지 병원 갈 정도는 아니야 라고 하실까봐 걱정이에요 원래 제 부모님으 좀 그런 타입이셔서..... 혼자 가기는 아직 어린 것 같아요 도와주세요ㅠㅠ
부모님정신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치료를 받기 위한 방법
#정신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권경혜입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고자 답변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부모님께 정신과 같이 가보자고 하고싶은데 어떻게 말해야 할 지 고민이 되시는 군요. 우울증인지 상담도 해보고 약도 받아야 할 것 같은데 부모님은 제가 이렇게 힘든지 하나도 모르시고 있고요. 에초에 이런 주제를 부모님 앞에서 꺼내 본 적이 거의 없어서 어떻게 말해야 할 지 하나도 모르시다고요. 숨기기만 하면 더 심해질 것 같은데, 속마음을 털어놓으면 뭔가 부모님이 너가 극복했어야지 병원 갈 정도는 아니야 라고 하실까봐 걱정이 되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힘드신 부분을 혼자 안고 가시려니 버거우시겠습니다. 부모님께서 힘든 부분을 극복해야한다고 표현하시는 분이니, 마카님의 힘듦이 마치 마카님의 '의지'와 관련된 부분일까하여 말씀드리기에도 마음이 어려우시고요. 사람의 힘들고 힘들지 않음을 의지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감정이 어떻게 자신의 마음대로 되나요.. 꼭 약물치료가 선행되지 않더라도 청소년 혼자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직접적으로 부모님께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하면 학교의 위클래스를 먼저 방문하시어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교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는 지역 내 위센터, 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정신과 진료비 지원'을 해주시기도 하니 상담선생님께 말씀하시고 부모님 설득을 도와달라고 하면 잘 해주실 것입니다. 학교 내의 위클래스가 없을 경우, 담임선생님혹은 가까운 선생님께 마카님의 이야기를 해보시거나 직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센터를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mo141
· 6달 전
원래 몇몇 깨어있는 부모님들 제외하고 일반 부모님들은 정신병원 가는걸 안좋게보더라고요. 저희 부모님도 그래요. 그래도 말이라도 한번해보는건 어떨까요? 혹시라도 허락해주실지도 모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ly4
· 6달 전
저랑 똑같은 상황이시네요..ㅠㅠ 저도 여러 곳에서 물어봤는데요 어떤 분은 혼자 진료가 가능하다하시고 어떤 분은 안된다고 하시네요… 병원마다 케바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약 처방은 보호자 동의가 있어야 겠지만요…😢 그치만 숨기는건 안좋은 걸지도 모르겠어요. 저도 숨기는 입장이지만 언젠간 말해야하지 않을까요. 들키는 것보단 나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