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우울증을 모르는 의사가 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면 우울증을 모르는 의사가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달 전
남들 앞에서는 괜찮아도 혼자 있을 때 늘 무기력하고 의미를 못 찾겠고 늘 자살에 대해 생각하고 이게 심해져서 결국 침대에서도 못나오고 밥도 못 먹어본적이 있어요... 생각도 극단적으로 바뀌고 작은 안 좋은 자극에도 죽고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근데 의사는 우울증이 아니래요... 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무너지고 죽고싶다는 생각이 계속 드는 걸 고치고 싶어서 갔는데 우울증이 아니라고 하니 결국 내가 너무 나약한거였구나... 내가 못난거구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너무 힘들어요 지금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스스로에게 위로를...
#우울
#무기력
#진단
#감정조절
#예민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무기력하고 삶의 의미가 없는 시간들을 경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여서 병원 진료를 받아봤지만 의사가 우울증이 아니라는 말에 스스로 나약하고 못났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나는 힘든데 의사는 아니라고 하니 답답하고 마카님의 표현처럼 너무 힘이 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타고난 기질이 예민하고 세심한 감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과 비교했을 때 1정도의 자극이었더라도 10의 자극이라고 느낄 만큼 세고 강한 자극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이 나약해서라기 보다는 성향이 세심하고 예민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마카님 스스로가 느끼기에 작은 자극에도 무너지는 것 같은 기분을 경험하거나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라면 성향이 예민하고 세심하며 자극에 민감한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은 자신의 성향에 대한 이해와 수용의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 현재 느끼는 감정과 스트레스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하고 있는지 등을 점검해보시고 대안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적으로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반드시 자살예방센터 1393을 통해서 지금의 상태를 전문가와 나누어 감정을 조절 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상황이고 지금의 상황이 견뎌내기 어려울 정도라면 병원을 방문하여 지금의 상태에 대해서 이야기를 다시 해보거나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지금의 상태를 면밀하게 체크하여 심리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Moon
· 6달 전
의사들도 잘 모를 수 있어요. 죽고싶다고 머리고 수백번 되내여도 그거 말해주지 않으면 상대는 모르더라고요... 차라리 다른 의사에게 가보는걸 추천드려요.! 의사도 사람이라 누구는 대충보고 누구는 좀 더 마음써서 해주는사람도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까몬라온2030
· 6달 전
마카님, 불면증 이 있나요? 저도 그런 적이 있어서 병원은 갔지만 약부작용으로 전국을 찾아 돌아 다녔는데 봉사활동 다니면서 맨발걷기 꾸준히 했더니 조금씩 좋아지고 있어요, 자기회복력은 사람 마다 다르지만 마카님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어요, 감정일기나 명상 추천 해요, 들어주는 사람이 필요해 보여요,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