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맘을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불안|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맘을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ml7244
·7달 전
남편의 알콜중독으로 집을 나와있어요.. 남편은 알콜성으로 간이식을 하고도 폭음을 하는 상태라 도저히 힘들어 아이와 무작정 방을 얻어 나와있습니다..남편이 입원해서 술과 격리시키려 애썼지만 시댁에선 불쌍하다 치료해도 가망없다는 식으로 저만 참고 살라는 식입니다. 정말 이건 아닌것 같아 나왔는데도 제가 맘을 잡지 못하고 불안하여 무척 힘이드네요... 현재 이혼도 안해주는 상태고 무작정 나와 시댁에선 저만 아픈사람 안돌보고 나왔다는 식으로 저를 신고하겠다는 둥 비난만 하고 계시다네요.. 남편도 술땜에 이렇게 된거라 인정안하고 제가 시부모님 병들게 만들고 집안을 풍지박산 만들었다 비난합니다. 제가 모질지 못한 성격이라 자꾸 끌려 다니는넉 같아 괴롭고 아이에게 못 할 짓을 한건가 괴롭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걱정 등이 몹시 괴롭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남편의 알콜 중독으로 집을 나와있어요
#별거
#알콜중독
#이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집을 나와 아이와 같이 있는 마카님의 불안과 우울한 상황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남편은 알콜로 인해서 간 이식 수술을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다시 술을 마시는 상황이어서 마카님으로는 같이 산다는 것이 무의미 하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댁에서는 나쁜 남편을 두고 혼자 살려고 한다고 말해서 마음이 힘들고 아이에게 아픔을 주는 거 같아서 홀로 견디기가 아플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알콜 중독으로 인해서 남편이 가정에서 역할을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시댁에서의 비난이 마음에 불편감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 가출하고 아이와 같이 지내는 과정에서 아이에게 대한 미안함이 보입니다. . 앞으로의 인생을 어떻게 설계해야 되는지 걱정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남편의 아픈 몸보다 더 힘들게 하는 것은 알콜 중독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정을 생각하는 마음이 필요하지만, 남편은 알콜에 의지해서 가정에 대한 의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시댁에서는 감당하지 못할 책임을 마카님에게 스스로 지라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가정을 이루는 것은 두 분, 부부가 하는 것이지 부모가 대신 해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에 대한 미래도 마카님이 10년후 정도를 그리면서 현재의 선택과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0년후의 마칸미의 미래를 상상해 보시면 현재 마카님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과 가족, 자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