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로 부터 강제로 성관계를 당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로 부터 강제로 성관계를 당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친구들도 몇명 데리고 와서 촬영도 하려고 했어요 제목에 적힌 그대로의 일이 있었고 그 후로 사진과 동영상에 찍히는 것도 무섭고 남자친구를 사귀기는 커녕 남자라는 사람 자체가 무서워요 내가 피해자인데 저를 욕할것같아서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어요 이것을 누구에게 말하겠어요 저를 이상하게 보는게 아닐까 싶어요 몸과 마음이 다 아프네요 정신과에 다니고 있는데 아직 의사선생님에게도 말하지 못했어요 진짜 살아있고 싶지 않네요
피해자성범죄성폭행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진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다친 마음을 보듬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 기관의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성폭력
#대인기피
#불안
#불법영상활영
#트라우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박진희입니다. 원치 않은 성관계에 불법영상촬영 시도까지 심적으로 얼마나 당혹스럽고 괴로우실까요. 용기 내서 커뮤니티에 글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남자친구로부터 강제로 성관계를 당했고 친구들을 동원해 영상 촬영하려고 시도까지 했었네요. 남성에 대한 두려움과 주변의 시선이 곱지 않을까봐 불안하고 만창이가 된 것 같고 누구한테 하소연하기 어려워서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롭고 힘든 상황에 처하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피해로 인해 외상이나 내상은 없는 건가요? 다른 사람들이 비난할까봐 두렵고 무서워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 요청도 하지 못하고 혼자 전전긍긍하셨을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또 몇 명의 친구들을 대동해서 촬영을 시도했다고 하니 얼마나 무섭고 두려우셨을까요. 그렇지만 분명한 건 '내 의사와 상관 없이 강압적으로 성관계'가 이뤄졌다는 걸 명확히 알고 계시는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건 후 피해 상황을 떠올리는 것이 힘들 수 있겠지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기억이 퇴색되거나 왜곡되기 전에 정리해 두는 게 중요해요. 피해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났는지, 몇 번 반복되었는지 피해 당시의 상황을 기억나는 대로 자세히 기록해두세요. 지금 사안에 대해서 원하는 해결방식은 어떻게 되시나요? 구체적이고 상세하면 더욱 좋습니다. 병원 치료, 심리 상담, 가해자 처벌 및 피해 보상, 가해자 사과, 가족/친구/중요한 타인으로부터의 지지, 피해 공론화 등 자신의 피해를 회복할 수 있는 건 무엇이든 괜찮습니다. 가해자가 한 말이나 행동, 인상착의, 신체적 특징 등 기록, 증빙할 수 있는 증거 등 모아둔 자료는 법적 대응을 하거나 해결을 시도할 때 다방면에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다면 소속 기관의 제도나 유관기관에서 법적 지원, 심리적 지원 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 www.sisters.or.kr 한국여성민우회 https://womenlink.or.kr/affiliates/sexual_violence_definitions 한국성폭력위기센터 https://crisis-center.or.kr/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 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https://d4u.stop.or.kr/ (02-735-89994)
연인 관계에서 데이트 폭력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고 특히, 일방적이고 강압적인 상황과 불균형한 권력관계에서 적절히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반응과 시선 때문에 신체적, 심리적 어려움이 가중될 수 있는데 적절한 개입과 상담을 통해 당면한 문제를 잘 해결해 나 수 있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국제발신
· 7달 전
경찰에 신고는 해보셨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sername
· 7달 전
지금이라도 같은 상황에서 본인을 보호하는 방법은 알았나요 ? 앞으로는 피해 사례가 없어야 할텐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rkboard
· 7달 전
정말 나쁜 사람이네요. 천벌을 받아야합니다. 화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