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도 전에 퇴사해도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직도 전에 퇴사해도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이제 막 3개월을 채워가는 23살 신입입니다 생각보다 제 몸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지 이번 9월 한달동안 위장장애에 시달리면서 항우울제, 신경안정제도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몸이 아프고 힘이 없어서 더 그랬을까요? 아침에 눈 뜨면 사고라도 나서 출근 안했으면 싶고, 당장 저번달만 해도 회사에서 무언가를 배우면 괜히 내가 성장해나가는 기분이 들어 괜히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졌군 하면서 일을 했는데 이제는 그냥 얼른 끝내고 싶다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아 하면서 축 늘어져있다가 일하고, 혼나고, 집에 오자마자 힘들어서 울고, 내일 눈 뜨기 싫다하면서 잠드는게 요즘 제 일상입니다. 회사에서 3달이면 이건 다 할 줄 알아야지 손이 왜이렇게 느려 라는 이야기를 듣다보니 일을 할 때마다 위경련에 시달리고는 합니다 일하다 명치를 부여잡고 움크려있던게 한 두번이 아니에요 어쩔 땐 한 손으로 명치를 부여잡고 한 손으로 일을 합니다 아프다고 천천히해봐야 더 혼날테니까요 약을 먹어도 상태는 점점 더 안 좋아져가는데, 원인인 회사를 무작정 떠나기에는 이직도 정해지지 않았고 타지에 나와 혼자 먹고 사는데 돈은 어쩌지 싶고 고민이 많아요 마음같아서는 다 정리하고 본가로 내려가서 딱 올해까지만 쉬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회사에 대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회사
#신입
#스트레스
#불안
#우울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이제 회사에 들어간지 3개월이 된 신입이시군요.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이시네요. 적응을 하고 업무를 배우느라 얼마나 힘드실까요. 모든 것이 낯설고 실수하지는 않을까 불안한 마음을 다독이는 데에도 큰 힘이 들어가지요. 마카님께서 정말 잘 하고 계시지만 몸과 마음이 지금의 상황을 버티는게 너무 힘들다고 말하는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큰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신체화를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등이 해소되지 않아 몸으로 나타나는 것이지요. 마카님께서 현재 회사에서 느끼고 계신 심리적 고통이 매우 심하신 것 같습니다. 회사에 처음 들어가서 업무를 배우는 첫 1년은 정말 힘든 시기이죠. 마카님께서 처음에는 배우면서 성장하는 기분을 느끼며 잘 버텼는데 이제는 체력과 마음이 많이 지친 상태이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일을 한지 3개월이 지났는데 여러가지 신체적, 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다면 지금의 직장이 마카님과 어떠한 이유로 맞지 않는 것 같다고 보여집니다. 나의 성향이나 성격이 현재 맡은 업무와 맞지 않거나 회사의 동료나 상사와의 상성이 맞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나에게 너무 큰 고통을 주는 환경이라면 그 환경을 바꾸는 것이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일을 그만두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지만 나를 위해서 마카님이 더 행복할 수 있는 미래를 선택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rjekrkr
· 7달 전
기댈 가족이 있으시다면 퇴사하시고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