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침한 사람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배신감|수치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음침한 사람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회사 사람들이 겉으로는 정말 사람 좋고 성격 좋은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한 민감한 얘기들을 자꾸 퍼트리고 다녀요. 말하기 조심스럽다고 했는데도 꼬치꼬치 캐묻고 집요하게 유도심문하더니 결국에 이렇게 소문이 나있네요. 기분 더럽고 울고싶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혜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많이 속상했겠어요.
#직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황혜진입니다.
📖 사연 요약
굳이 말하고 싶지 않았던 나의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계속 묻는 회사 동료들에게 못 이겨 결국 말했지만, 내 이야기가 회사 내에 소문으로 돌아다니게 되어 너무나 불쾌하고 속상한 마음이 들었겠어요.
🔎 원인 분석
말하고 싶지 않음을 어느 정도 표현했지만 그럼에도 회사 동료들이 끈질기게 마카님의 이야기를 물어왔었던 모양이에요. 겉으로는 성격이 좋은 사람들이라고 했으니,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괜찮다며 얘기해보라는 동료들에게 정색을 하고 내 얘기를 하지 않는 건 어려웠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결국 나에게 민감한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꺼내게 되었는데 이를 퍼트리고 다니니 정말 많은 부정적인 감정이 들었을 것 같아요. 수치심, 배신감, 불쾌함, 속상함, 억울함 등 많은 감정들이 올라오면서도 앞에서는 다들 좋은 사람이니 이를 표현하기도 어렵고 너무나 힘든 마음이 들었을 것 같네요.
💡 대처 방향 제시
기분이 더러울 만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나쁜 사람들이네요. 내가 원해서 꺼낸 말도 아니니 더 기분이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잘못은 너무나도 명확히 소문을 퍼트린 사람에게 있지만 속상하더라도 결국 내가 조심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상대가 집요하게 묻는 것을 대답하지 않는 건 쉬운 일은 아니에요. 그렇지만 이에 답했을 때의 결과를 이번에 알게 되었으니 나를 지키기 위해서는 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마카님도 겉으로는 성격 좋은 다른 회사 동료들처럼 웃으면서 완곡하게 거절해 보는 거죠. 거절하는 것이 어렵다면 머릿속으로 여러 차례 시뮬레이션을 해보거나, 친한 지인과 롤플레잉을 해보면서 연습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앞으로 나를 위해 적당한 선을 긋고 거절을 해보았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 번 얘기하지만 잘못한 건 소문을 퍼트린 사람에게 있어요. 그러니 상처 받고 속상했을 마음을 마카님이 잘 다독여 주었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cha3
· 7달 전
그지같네요참, 못된사람들많아요.. 되도록회사에있는 사람에게 사생활을 비밀로둬요.. 말하는순간 약점이되서 날 눈엣가시로봤던사람들은 공격대상이되요.. 회사보다 다른곳에 인맥을 넓혀봐요! 굳이 회사사람들과 사생활을 이야기할 필요가없답니다 또한 집요하면 단호하게 거절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달 전
@chacha3 감사합니다 마음이 좀 진정됐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cha3
· 7달 전
저도 많이 시행착오를 겪고 왔어요 ^^ 화이팅입니다! 굳세게 당당히 있으면 못된사람들은 약점이 아니겠구나 생각하고 물러난답니다. 더이상의 먹이를 주지말되, 상처받은모습 보여주지마세요 ! 저의 과거같은 글쓴이분 응원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89000
· 7달 전
그건 말하고싶지가 않네요 하고 자리를 피하세요...무시가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