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시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1 시험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오늘 첫 시험을 쳤는데 수학 점수가 83점이 나왔어요… 제 친구들 다 90~100점 인데 저만 너무 낮은것같아서 속상해요ㅠ 오늘이 시험 첫날이라 멘탈 흔들리면 안되는데 너무너무 속상해요 심지어 사회도 서술형 부분점수 못받으면 B로 내려갈것같아요… 수학은 이미 B고…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시험성적으로 고민인 마카님께
#시험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수학점수로 인해 걱정이 많이 되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수학점수가 83점이 나왔는데 다른 친구들은 더 높게 받았을 것 같아 속상하시군요.. 시험 첫날이라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하는데 수학점수에 마음이 흔들려 공부가 잘되지 않아 답답하고 속상하실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시험을 준비하시느라 대단히 고생이 많으십니다. 수학을 83점이면 10문제 중 8개 이상의 정답률이지만 스스로는 만족하지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친구들이 90~100점이어서 혼자 뒤처지는 느낌과 조급해지는 마음이 있으신가봅니다. 친구들과 비교하는 것보다는 그동안 해왔던 마카님 스스로의 노력에 대해 칭찬과 격려를 해주세요. 마카님께서는 열심히 노력하셨으니까요. 앞으로 더 잘 할 수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스스로에게 해주시면 좋을것입니다. 시험에서 틀린 문제들을 복습하면서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체크하고 반복해서 읽어보며 이해하면 좋을것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틀렸는지 파악하고 고치고자 하는 연습은 학습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시험이 끝나면 마카님 스스로에게 선물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카님이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기도 하고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할 때 시험기간에만 공부하는 것이 아닌 평소에 집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만들어 자주 반복하는 습관을 만든다면 학업성취도가 향상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미소로이
· 7달 전
중1이면 아직 엄청나게 많은 기회가 있어요. 한번의 시험으로 망하는 일은 없으니 너무 걱정마세요! 83점과 100점은 사실 그렇게 차이가 크지 않아요. 금방 원하는 만큼 잘 할 수 있게 될 거라 믿고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저는 과외로 많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가르쳐보았는데 고등학교 1학년부터 열심히 해서 가고싶은 대학 가는 친구들도 많답니다. 지금 불안해 하면 기분만 안좋고, 오히려 다른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안 될수도 있어요. 우울해하지 말고 좋아하는 음식 먹고 기분전환 후 다시 힘내보세요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