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심하게 하는 나에 대한 뒷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주 심하게 하는 나에 대한 뒷담
커피콩_레벨_아이콘곰탱판다
·7달 전
일하는 곳에 사람들이 아주 심하게 저주 까지 뒷담을 들어 버렸어요.월래 누구든 뒷담 할껀 알지만 이정도 일줄은... 마음에 큰 상처가 남아서 죽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서 병가중 ... 다시 출근 해야 하는데 그 사람들을 어떻게 봐야할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너무 두려워요.회사를 그만 두자니 제 조건에 너무 맞는 회사 고 내가 왜 그만 둬야 해 하는 생각도 들어요.지금도 그 생각만 하면 가슴이 답답하고 죽을꺼 같아요.너무 힘든데 말할때도 없고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마카님이 충분한 위로와 휴식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회복하길 바랍니다.
#마음
#상처
#직장
#동료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직장 사람들에게 안 좋은 이야기를 듣게 되셨군요. 그 내용이 심한 수준이라 마카님께서 많은 충격을 받으셨던 것 같아요. 그 충격에 병가를 내시고 현재 휴식을 취하고 계시군요. 마카님의 마음이 너무 많이 다치지 않았을까 염려가 됩니다.
🔎 원인 분석
나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를 들었을 때 처음엔 얼떨떨하다가 그 뒤에 실감이 나게 되죠. 또, 내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때 나서서 화를 냈어야 한 건 아닌지 자책을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해요. 하지만 마카님께서 잘못하신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 분들을 다시 보는 것이 두렵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마음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두렵고 직면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나의 감정들이 내 안에 있다는 것을 수용하면서 이러한 상황들이 마카님의 책임이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이번 일에 대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힘든 일을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는 것 만으로도 감정이 해소가 되고 치유받는 경험을 할 수 있거든요. 또한, 내가 어떤 일이 큰 상처가 되었을 때 혼자서 해결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고 나에게 어떤 책임이 있다고 생각이 들 수 있어요. 부정적인 생각들이 점점 커져 혼자서를 감당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위로와 지지를 받고 이번 일을 털어내고 직장에 복귀하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한숫자
· 7달 전
약간 샤덴프로이데 심리 같은겁니다.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인생사 곳곳이 거의 그렇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한숫자
· 7달 전
그리고 질문자님도 하나님의 고유의 한숫자 소중한 사람이란걸 잊지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eya
· 7달 전
많이 속상하시겠어요… 억울하고 화나고 …슬프고 이론적인 방법으로는 녹음기를 들고 녹음을 수시로 해서 직장내괴롭힘으로 신고 고소 하는 방법이 최후의 수단인 것 같아요ㅠㅠ 요샌 워낙 이런 회사 은따 왕따가 많아서 ….경기도에거 하는 심리케어 지원프로그램 마인드케어같은데를 참여해보신다거나 직장괴롭힘스트레스 등으로 심리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본인이름윤진호
· 7달 전
@무한숫자 그런듯 그냥 괴롭히는게 재밌는 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