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이직|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걱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이직을 앞둔 직장인입니다. 새로운 직무로 이직을 하는 거라 걱정이 매우 많은데요 벌써부터 밤에 잠이 안 올만큼 생각이 많아요.. 과연 내가 할 수 있을지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을지 이 직무와 내가 맞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별별 생각을 다 하는데 계속 부정적으로 생각이 들어요 누구나 다 하는 걱정이겠죠? 그리고 제가 일을 할 때 실수하거나 안 좋은 피드백을 받거나 하면 진짜 심하게 시달리거든요 그러다 보면 살기 싫다고 생각도 들고.. 직장 생활하면 또 스트레스 받는 내가 보이네요… 그냥 제 성격이 그래서 그런 거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7달 전
현재 지금의 나에게 집중하기
#예기불안
#지금의나를
#믿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새로운 직장으로의 이직을 앞두고 여러가지 생각이 올라오는 상황이시네요.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사람들과 잘 어울일 수 있을까? 실수를 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으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부정적 생각에 빠지는 요즘이시군요. 그만큼 새로운 직장에서 잘 적응하고 일도 잘 하고 사람들과도 잘 지내길 바라는 마음이 크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이 이렇게 생각을 하게 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사람 상황이 있었나요? 현재 마카님은 현재의 초점이 아닌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에 일들에 초점이 맞추어지다보니 불안함과 회피하고 싶은 마음이 올라오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리의 뇌는 현재에 집중하지 못하고 일어나지 않은 미래에 머물게 되면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남겨주신 글을 보면 다른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상황에 부정적으로 귀결되는 것을 보면 타고난 기질도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질은 유전적인 영향이라 나의 잘못이 아닙니다. 내가 다른사람보다 주어진 상황이나 환경에 대해 더 예민하고 불안감을 느끼는 성향이 강하구나를 받이들이는 과정이 필요해요. (더 확실한 것은 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요) 자책하거나 비난보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내가 할 수 있는 것 집중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보는 시도를 꾸준히 해보세요
문득 문득 올라오는 불안감 회피하고 싶은 마음에서 한 발짝 떨어져 지금의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고 그것을 하나씩 해보는 그 과정을 가치롭게 여겨보세요 새로운 곳에서 멋진 출발 당당하게 하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