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있는 사무실이 저 없으면 분위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 있는 사무실이 저 없으면 분위기가 더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달 전
지금 이직한 지 8개월이 다 되어가는 직장인입니다. 처음엔 제가 열심히 하려는 태도를 보여서 처음엔 다들 잘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저의 행동들로 인해 실망하고, 상처받았다는 이야기들에 저는 지난 8월에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고 그들이 바라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제가 느끼는 분위기는 이 사무실 사람들에게 사소한 감사함을 느끼지 못하는 진정한 직장동료가 아닌 마지못해 저를 받아주는 사람들이 된 것같습니다. 제가 노력해도 이젠 닫힌 마음들이 열리지 않고, 저를 받아주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런 일이 있은 지 이제 한 달이 지났는데 저는 도저히 이 분위기를 견디지 못하겠고 이사님께 진심으로 다른 지사로 발령받는 걸 문의하고 가야하나 싶습니다. 솔직히 도망치고 싶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직장에서 불안함으로 힘들어하는 마카님께
#불안
#스트레스
#소외
#직장
#동료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이직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이시군요. 새로운 직장에서 적응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떤 일로 인해 동료들과의 관계가 소원해지게 되었군요. 그로인해 마카님이 현재 많은 자책을 하면서 소외감도 느껴지고 다른 지사로 옮기고 싶은 마음까지 드셨던 것 같네요. 마카님께서 일하는 곳을 옮기고 싶은 만큼 현재 심리적 고통감이 큰 상태이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직장 동료분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싶은 마음이 크신 것 같습니다. 어떤 조직에서 수용받고 소속감을 느끼는 것이 마카님에게 아주 중요한 일인 것 같아요. 때문에 현재 직장에 들어왔을 때 동료분들의 마음에 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동료분들이 마카님을 좋게 봐주시는 것에 큰 만족감을 느끼셨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카님께서는 자신이 만족감을 얻는 기준이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있다면, 다른 사람의 태도에만 집중하게 될 거에요. 그래서 동료들이 나에게 실망하지 않을까 항상 불안하고 전전긍긍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셨던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장에서 다른 사람에게 받아들여지기 위해서가 아닌 나를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동료들의 마음에 들기 위해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회사에서 맡은 업무에 책임감을 갖고 나의 전문성을 기르는 것이 나를 위한 노력입니다. 나의 만족감을 얻는 주도권이 다른 사람에게 있다면 항상 불안하고 다른 사람의 눈치를 살피게 될 거에요. 또, 나를 위한 노력은 다른 동료들에게도 신뢰감을 주어 마카님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을 거에요. 마카님께서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위해 노력하고 그 결실을 얻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