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자격지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야행성곰순이
·8달 전
전 남친과 헤어진지 6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정말 제가 제일 싫어하는 우유부단하고 소극적이고 자존감 낮으며 저에게 자격지심까지 있는 남자입니다 실제로 헤어진 이유는 저런 이유도 있지만 어떤 이유로 싸우면 풀려고 하지 않고 자꾸 회피하려고만. 해서 제 마음속으로 화를 자꾸 쌓아놓는거 같아 몇번 이야기하다 안 고처져서 헤어졌어요 주변 친구들도 헤어져서 힘들다고 하니 다들 잘 헤어졌다고 하네요 그런데 정작 그런 점이 정말 싫어 헤어진 전 남친을 잊을수가 없어요... 3년정도 사귀었고 사귀는 동안은 정말 세상 다정하고 사랑에 1도 의심을 하지 않을 만큼 저를 사랑해줬어요 다들 말리고 아닌거 아는데 저는 이 남자와의 시간에 갇혀버린거 같아요 그와의 시간이 자꾸 생각나고 주말에 항상 같이 밥 먹었는데 먹기도싫고 삶의 의미가 갑자기 없어지고 제 보호자가 없어진거 같은 느낌이에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6개월이나 지났는데 여전히 전남친과의 시간에 멈추어 있는 제 자신이 너무 답답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저는 이 남자와의 시간에 갇혀버린 거 같아요.
#연애
#이별
#보호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헤어진 이 후 삶에 대한 에너지가 떨어지고 이별한 사람의 생각과 과거에 갇힌 느낌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3년간의 시간 동안 남친은 우유부단하고 소극적이고 자존감 낮으며 저에게 자격지심까지 있는 남자라고 생각해서 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카님 안에는 마치 보호자 같은 느낌으로 남아 있어서 시간이 과거에 갇힌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별과 애도의 과정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헤어졌지만 여전히 외부에 있는 대상으로 여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과거의 사람을 현재에 나의 옆에 존재하는 사람으로 마음으로 여기고 내면에 추억으로 받아들이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 헤어지고 만나고 하는 과정에서 과거의 과정을 기뻐하고 슬퍼하는 과정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서 힘든 감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보호자로 느끼는 이유는 과거의 보호자의 느낌과 비슷하고 과거의 감정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전이되는 감의 시작을 찾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부모로 부터 받지 못한 감정이 있다면, 어떤 감정인지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 전남친에 대한 이상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실제로 전남친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고, 실제로 남친의 태도가 영향을 주어 헤어진 점보다는 마카님이 원하는 감정에 대한 느낌이 전 남친이 주었다고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전남친의 시간이 아니고, 마카님이 이상화한 시간에 있다고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전이되는 감정과 이유, 회복과정을 살펴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ivermoon
· 8달 전
3년이라는 시간 동안에 옆에 있는게 익숙해짐은 다들 그러는 일 일 겁니다. 없다는 거에 서서히 익숙해지고 맘이 좀 여유가 될 때 다른 사람을 만나야죠.